옷깃을 여미게 하는 바람이 불어와도, 한 패션한다는 여성들에게는 여전히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하의실종’ 패션이 유행하고 있다.
과거엔 섹시미만 강조하는 하의실종이 인기였지만, 올 해에 들어서는 사랑스러운 여성미가 돋보이는 콘셉트부터 카리스마 넘치는 록 시크까지 다양하게 진화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하의실종'패션에 킬힐보다는 플랫슈즈를 매치해 편안한 착화감과 각선미를 동시에 챙기는 젊은 여성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올 가을 플랫슈즈 하나로 록시크 스타일부터 섹시한 이미지까지 다양하게 연출해보자.
▲ 스컬장식 플랫슈즈, 블랙 록시크 스타일 완성

록 시크 룩은 가을의 대표 컬러인 블랙과 화이트의 이상적인 조화로 강렬함과 펑키한 매력을 부각시키는 패션 중 하나이다. 록 스타들은 반항아적인 느낌과 과감한 디테일, 강한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자유로움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하지만 이 모두를 한꺼번에 담을 경우, 자칫 부담스러운 패션이 될 수도 있다. 펑키한 느낌은 살리되 여성스러움도 담을 수 있는 스컬 장식의 플랫슈즈로 부담스럽지 않은 록 시크 룩을 완성해보자.
앙트레 블랙과 앙트리샤 블랙은 빈티지하면서도 독특한 스터드 장식과 빅 사이즈의 스컬 장식이 눈에 띄는 플랫슈즈이다. 부분 부분에 화이트 크리스탈이 장식되어 있어 움직일 때마다 반짝거리며, 앞코 끝 쪽에 위치한 리본 장식이 슈즈의 모양을 예쁘게 잡아주어 여성스러운 록 시크 룩을 완성시켜준다.
▲ 크리스탈 장식 플랫슈즈, 러블리한 패션 완성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러블리한 패션은 언제나 여성들에겐 로망이다. 러블리 룩은 유행을 타지 않고 여성의 매력을 잘 표현하면서 시대의 트렌디함까지 잘녹여 장소불문 어디에서나 환영받는 스타일링이다.
베이지와 오렌지계열의 고급스러운 원피스와 심플하면서도 여성의 몸매를 아름답게 잡아주는 핏의 코트, 여기에 살짝 골드 빛이 감도는 핑크 컬러의 아쌍블레 발레리나 플랫슈즈를 매치한다면 여성스러움을 부각시키는 세련된 러블리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아쌍블레 발레리나 플랫슈즈는 앞코 부분에 촘촘히 박힌 크리스탈이 포인트로 화려하고 세련된 스타일의 러블리 룩을 선호하는 여성들에게 적합한 아이템이다. 더불어 연인과의 데이트나 결혼식같이 차려입어야하는 의상스타일 외에도 캐주얼한 룩과도 궁합이 잘 맞아 젊은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 레오파드 송치 플랫슈즈, 럭셔리 섹시 완성

몸매의 볼륨를 강조하는 핏의 섹시한 룩을 선호하는 ‘차도녀’라면 가을시즌에 가장 인기 있는 레오파드 패턴의 송치 플랫슈즈에 도전해보자.
까브리 올르 플랫슈즈는 베이지와 블랙 컬러의 레오파드 패턴이 돋보이는 이태리 양가죽 송치 소재 제품으로, 슈즈의 앞코부분에 골드컬러의 스터드가 장식되어 있어 플랫슈즈 하나만으로도 고급스러우면서도 섹시한 멋을 완성시켜준다.
junbeom@osen.co.kr
지젤더보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