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부부들을 위한 ‘제17회 신혼여행싸게가기 웨딩박람회’가 11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서울 시청역 코리아나 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신혼여행과 결혼준비를 위한 네이버 카페 ‘신혼여행싸게가기(이하 신행싸)가 주최하는 행사로 소비자와 생산자의 중간자인 온라인 커뮤니티가 박람회를 주최함으로써 상업성이 덜하고 소비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했다는 특징이 있다.
신행싸 카페는 이러한 구조를 통해 소비자들이 강요 없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구입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카페의 중재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부스를 구입하면 참가 자격을 주는 타 박람회와는 달리 신행싸 카페에서 수년간 검증 받은 업체들에게만 전시 자격을 줬기 때문에, 보다 믿을 만한 업체와 접촉할 수 있다는 것도 이번 박람회의 장점이다.
이번 웨딩박람회를 주최하는 신혼여행싸게가기 운영자는 “박람회의 주인을 업체에서 소비자로 돌려놓은 신행싸 웨딩박람회가 예비부부들의 호응을 받으며 17회를 맞았다”며 “카페 회원들이 직접 주최하는 소비자 주최 박람회인 만큼 신뢰도 높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서는 파카 와인잔 세트, 일본 수공예 접시 세트, 롯데 면세점 VIP 할인 쿠폰, 명품 가방 등의 경품이 걸린 이벤트도 진행될 계획이다.
jiyoung@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