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그칠 줄 모르는 전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이탈리아까지 정복했다.
지난 21일 세계적인 동영상채널 유튜브에는 "이탈리아 밀라노 두오모 광장에서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이라는 글과 함께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에는 두오모 성당 앞에 모인 수많은 이탈리아 국민들이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크게 틀어놓은 채 음악에 맞춰 다함께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플래시몹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만 명 정도의 사람이 모인 것으로 추산돼 더욱 눈길을 끌었다.

또한 외국이라고 하기에 믿기 힘들 정도로 '강남스타일'을 정확하게 따라부르는가 하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말춤을 추는 등 열정적인 모습이 담겨 있어 보는 이들의 시선을 모았다.
더불어 밀라노를 비롯해 이탈리아 팔레르모 베르디 광장, 칼리아리, 카타니아 등 여러 지역에서 연쇄적으로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에 나선 영상도 유튜브에 속속 게재돼 '강남스타일'의 전세계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를 본 네티즌은 "소리만 듣고 순간 한국인 줄 알았다. 가사 다 알고 있네", "대박, 우리나라에서도 플래시몹하면 저렇게 모이기 힘들 듯", "진짜 인기가 장난이 아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trio88@osen.co.kr
이탈리아 밀라노 플래시몹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