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빌보드 'K팝의 베테랑 에픽하이, 컴백” 보도
OSEN 임영진 기자
발행 2012.10.23 08: 44

미국 빌보드가 K팝 관련 기사를 통해 에픽하이를 가요계 베테랑이라고 표현하며 이들의 컴백에 관심을 나타냈다.
22일(현지시간) 빌보드는 K팝 핫100을 통해 ‘에픽하이와 케이윌의 대형 컴백’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 측은 현재 우리나라의 음원 사이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나얼과 싸이, 에픽하이의 공통점으로 “가요계에서 10년 넘게 활동한 베테랑들”이라며 “이들이 차트를 점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사에 따르면 에픽하이가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곡은 9집 앨범의 선공개곡인 ‘춥다’. “에픽하이 특유의 비트 운영과 피아노 선율이 어우러진 파워 발라드. 미쓰라진의 깊은 보컬과 피처링을 맡은 이하이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담긴 곡으로 춥고 공허한 감정을 담겼다”고 설명했다.

에픽하이와 함께 K팝을 대표하는 보컬리스트로 케이윌, 1년 5개월의 공백을 깨고 컴백한 쥬얼리를 소개하기도 했다. 빌보드는 케이윌의 신곡 ‘이러지마 제발’이 “포크 기타와 힙합 리듬이 독특하게 조화를 이룬 곡”이라며 집중했다. 또 쥬얼리의 신곡 ‘룩 앳 미(Look at Me)’ 뮤직비디오를 게재한 후 강렬하고 감각적인 패션 스타일에 대해 짚어 눈길을 끌었다.
plokm02@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