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하고 건조한 가을철에는 피부 관리가 쉽지 않다.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가 외부 자극에 쉽게 영향을 받는 상태가 되기 때문이다. 건조하고 차가운 기후에도 흔들리지 않는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줄 영양보습 케어, 연약한 눈가를 보호하기 위한 아이 케어, 건조성 트러블을 잠재워줄 스페셜 케어가 바로 환절기 피부 관리의 세가지 키워다.
▲ 보습 케어 : 피부 속 깊이 수분과 영양을 보충해주는 아이템
모든 피부 관리에 무엇보다 선행되어야 할 것은 바로 수분과 영양 관리다.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고 지친 피부를 회복시켜주는 스페셜 케어 제품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오르비스 관계자는 "‘페이스 에센스 마스크’를 추천한다. 5분 의 투자만으로 최상의 피부 컨디션을 만들어 주는 시트팩"이라며 "시트 한 장에 콜라겐, 비피더스균 발효 추출물, 로얄제리 추출물을 함유한 고보습 에센스 한 병이 그대로 담겨 있어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해 준다. 또한 신개념 섬유인 리오셀로 만들어진 시트는 얼굴의 세세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밀착되어 빠른 시간 내에 놀라운 침투력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해 준다"고 설명했다.
▲ 아이 케어 : 24시간 내내 눈가를 촉촉하게 지켜줄 아이 케어 아이템
가을철에는 공기 중 수분함량이 낮아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는데다, 여름 못지 않은 강렬한 자외선이 피부를 자극한다. 이로 인해 피부 부위에서 가장 예민한 눈가 피부는 쉽게 탄력을 잃고 주름지거나 칙칙해 진다. 수분이 충분한 제품으로 평소보다 신경 써서 아침 저녁으로 눈가를 케어하는 것이 필요하다.
오르비스 관계자는 "‘아이 케어 에센스’를 추천한다"며 "듀얼히아루론산 성분이 피부 표면에 수분 보습막을 형성하여 피부 속부터 탱탱하게 차오르는 깊은 보습력으로 눈가를 보호해 주며, 산뜻한 무유분 처방으로 가볍게 흡수되어 메이크업이 밀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브라이트 추출물이 눈가를 화사하고 투명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 건조성 트러블 케어 : 피부 트러블과 건조함을 한번에 해결하는 멀티 아이템
가을철 건조성 트러블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의외로 많다. 건조함이 지속될 경우 피부는 푸석해질 뿐 아니라 수분이 부족한 만큼 유분을 더 많이 생성하기 때문에 트러블이 쉽게 발생한다. 보습과 트러블을 한꺼번에 관리하기란 어렵기 때문에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수분 공급과 동시에 트러블도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 필요하다.
오르비스 관계자는 "'클리어 모이스트 차지 젤'을 추천한다"며 "이 젤은 트러블과 피부 건조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멀티 제품 마린 콜라겐 추출물이 피부 건조함을 해소하고, 감초에서 유래한 글리시리진산디칼륨과 한방성분이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또한 율무 발효액 성분이 트러블에 의해 손상된 피부 방어기능을 높여 피부를 깨끗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 설명했다.
insun@osen.co.kr
오르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