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유나이티드가 오는 2013년 창단 10주년을 맞아 팬들을 대상으로 기념 유니폼 디자인을 공개모집한다.
인천은 "이번 유니폼 디자인 공모는 구단의 일방적인 선정방식에서 벗어나 팬과 함께 구단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하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2013년 시즌 홈경기용과 어웨이 유니폼 등 2종으로 인천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음달 20일까지 접수하는 이번 공모전의 응모 방법은 구단 홈페이지(www.incheonutd.com)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디자인 의도와 시안을 인천구단의 이메일(incheonutd@incheonutd.com)로 보내면 된다.

구단은 창단 10주년의 의미를 창의적 표현, 홈 유니폼의 경우 구단 메친 컬러의 적절한 활용 여부, 원정 유니폼의 경우 독창적이고 창조적인 디자인 여부 등을 고려하여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인 'My Pride My United상' 1명에게는 르꼬끄 상품권 100만원과 내년 시즌권 1매가 수여되며, 최우수상인 'Blue Heart상'은 2명에게 르꼬끄 상품권 각 50만원과 내년 시즌권 1매씩을 제공한다. 우수상인 '푸른 물결상' 4명에게는 내년 유니폼 각 1벌씩과 시즌권 각 1매씩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구단과 르꼬끄, 디자인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다음달 23일 구단 홈페이지와 언론을 통해 발표하며, 12월에 열릴 예정인 '2012년 송년의 밤'에서 시상식을 가질 계획이다.
dolyng@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