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빌보드 닷컴이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싸이의 의상을 입는 방법을 소개했다.
빌보드는 27일 "할로윈 데이 의상: 싸이와 케이티 페리, 그 밖의 스타들처럼 입는 법"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빌보드는 "한국 랩퍼 싸이는 명실상부 올해의 가장 큰 센세이션 중 하나다. 그의 의상은 올 할로윈 데이 때 꼭 입어야 할 의상 중 하나다"라며 싸이의 '강남스타일' 의상을 설명했다.

빌보드는 이어 싸이처럼 변신하는 법에 대해 상세하게 제시했다. 빌보드는 "'강남스타일' 스타처럼 되고 싶다면 전체 턱시도를 버리고 검정 바지, 나비 넥타이, 둥근 선글라스, 옥스퍼드화, 초록색의 재킷을 입으면 된다. 그 후 헤어스타일은 매끈하게 정리하고 말춤을 추면 된다"고 밝혀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빌보드는 글 말미에 준비물로 "초록 턱시도 재킷, 옥스퍼드화, 흰 티쳐츠, 검정 바지, 선글라스"라고 밝힌 뒤 실제로 싸이의 의상을 따로 정리해 사진으로 게재하기도 했다.
한편 싸이는 최근 CNN 인터뷰에서 "다음 곡은 반은 영어, 반은 한국어로 된 노래다. '강남스타일'의 인기를 구가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말한 바 있다. 현재 미국에 머물고 있는 싸이는 새 앨범 작업과 현지 방송 일정을 소화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goodhmh@osen.co.kr
빌보드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