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통한 체형 보완 루즈 핏(loose fit, 루스 피트) 헐렁하면서 각 잡힌 스타일 선택해야
체형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선택하는 아이템 중 하나가 ‘루스 피트(loose fit, 루즈 핏)’이다.
의복을 본래의 체형보다 헐렁하게 입는 스타일을 말한다. 몸을 타고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실루엣부터, 구조적인 디자인으로 특정 부위에 각을 잡아주고 나머지는 부푼 실루엣을 만들어 내는 것 등이 예다.

마른 체형의 여자가 시도할 경우 자연스럽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낼 때 좋으며, 통통한 체형의 여자는 몸매의 단점을 보완하여 날씬해 보이게 하는 베스트 아이템으로 ‘루스 피트’를 선택한다.
하지만 루즈 핏이라고 하여 모든 체형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건 아니다. 실제로 자칫하면 루스 피트는 오히려 체형의 단점을 부각시켜 본래보다 더 뚱뚱해 보이게 만들 위험이 있는 실루엣이기도 하다.
2kg 더 날씬해 보이게 만드는 여성의류쇼핑몰 ‘티스빈(http://www.tisvin.co.kr)’은 루스 피트를 보다 날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체형에 어울리는 루즈 핏’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 상체 통통 체형, 오벌 실루엣

팔이나 가슴 등 상체에 살집이 있는 체형이라면 루스 피트를 선택할 때 어깨와 가슴 허리 소매의 선이 둥글지만 하의로 내려갈수록 폭이 좁아지는 ‘오벌 실루엣’이 좋다. 오벌 실루엣은 거꾸로 뒤집어 놓은 달걀모양을 하고 있다. 때문에 상체보다는 하체에 시선이 가도록 유도한다.
오벌 실루엣을 보다 날씬하게 스타일링 하기 위해 궁합이 좋은 아이템은 레깅스 또는 스키니 진이다. 바지보다는 치마가 편한 이들이라면 아래로 내려갈수록 폭이 좁아지는 펜슬 스커트 형태도 좋다. 여기에 화려한 컬러나 패턴이 가미된 신발로 마무리하면 날씬해 보이는 오벌 실루엣 룩을 완성할 수 있다.
▲ 하체 통통 체형, 텐트 실루엣

상체는 마른 편이나 허벅지나 종아리가 굵은 체형이라면 되도록 자연스럽게 흘러내리지만 상체에 시선이 머물 수 있도록 하는 ‘텐트 실루엣’이 좋다. 텐트 실루엣은 삼각형의 텐트와 같이 끝 단으로 향할수록 넓어지는 코트나 드레스의 실루엣을 말한다. 어깨부분은 작게 피트시키고 끝 단에 플레어를 만들어 낸 것으로 A라인의 일종이다.
텐트실루엣을 보다 날씬하게 스타일링 하기 위해선 모자가 스카프, 목도리 등 상체에 시선을 끌 수 있는 화려한 액세서리가 필요하다. 더불어 반대로 하의는 어두운 계열에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상의를 돋보이게 해야 날씬해 보이는 실루엣을 완성할 수 있다.
insun@osen.co.kr
티스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