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NBA의 모든 경기를 Xbox LIVE를 통해 즐길 수 있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는 29일 Xbox LIVE를 통해 NBA 경기 감상은 물론 NBA 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앱 ‘NBA 게임 타임(NBA Game Time)’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NBA 게임 타임’은 기존에 Xbox LIVE 상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MLB에 이은 새로운 스포츠 콘텐츠로, Xbox LIVE 상에서 NBA의 인기 경기 및 명장면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해주며, 오는 10월 30일부터 시작되는 2013 시즌을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NBA 게임 타임’을 통해 선명한 HD 화질로 생방송 경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녹화 서비스가 제공돼,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시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뿐만 아니라 ‘스플릿 스크린(Split Screen)’을 통해 두 경기를 동시에 감상하거나 한 화면에서는 생방송 경기를 보면서 다른 화면에서는 주요장면을 보거나 다시보기도 할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 사업부 송진호 이사는 “‘NBA 게임 타임’은 유저에게 최적화 되어 있는Xbox LIVE의 특성을 살려,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개인 맞춤형 스포츠 콘텐츠이다” 라며 “NBA 팬들 뿐만 아니라 바쁜 생활에 쫓겨 시간을 내서 경기를 챙겨 보기 쉽지 않은 스포츠 매니아들이 ‘NBA 게임 타임’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스포츠 경기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NBA 게임 타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Xbox LIVE 골드 멤버십이 필요하며, 경기를 생방송으로 감상하거나 사용자가 원하면 그 즉시 감상할 수 있는 온-디멘드(On-demand) 경기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리그 패스 브로드밴드(League Pass Broadband)’ 이용권을 www.nba.com/xbox에서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