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빗:뜻밖의 여정', 12월 13일 개봉 확정.,또 한편의 신화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2.10.30 09: 51

영화 '호빗: 뜻밖의 여정'(이하 호빗)이 12월 13일로 개봉일을 확정했다.
'호빗'은 2D와 3D, 3D 아이맥스 버전으로 개봉한다. 개봉일 확정과 함께 새로운 판타지 세상을 예고하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2012년 연말을 화려하게 장식할 최고의 판타지 블록버스터답게 포스터만으로도 새로운 모험과 새로운 판타지를 예고한다.
'호빗'은 사나운 용 스마우그에게 빼앗긴 난쟁이 족의 왕국을 되찾기 위해 떠난 호빗 빌보와 동료들의 험난한 모험을 그린 판타지 블록버스터. 20세기 최고의 판타지 거장 J.R.R. 톨킨이 '반지의 제왕'보다 앞서 집필한 작품으로 '호빗' 시리즈의 주인공인 프로도의 삼촌 빌보 배긴스가 어떻게 절대반지를 손에 넣게 되었는지에 대한 여정을 그린다. 피터 잭슨 감독이 '반지의 제왕'보다 더욱 사랑하고 간절히 영화화하기를 원한 작품이다.

특히 '호빗'은 영화 역사상 최초로 기본 영화들이 사용하는 24프레임의 두 배인 초당 48프레임 HFR 기법으로 촬영된 혁명적인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2, 3편은 각각 2013년 겨울과 2014년 여름에 개봉할 예정이다.
'호빗'은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시나리오 작가 필리파 보엔스, 프란 윌쉬와 피터 잭슨과 함께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이 시나리오 작업에 참여했다. 대배우 이안 맥켈런과 드라마 '셜록 홈즈'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빌보 배긴스 역의 마틴 프리먼을 비롯해 리처드 아미티지, 에이단 터너, 롭 카진스키 등 세계적인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이들 배우들 외에도 케이트 블란쳇, 휴고 위빙, 올랜도 블룸, 앤디 서키스 등 '반지의 제왕' 주역들이 대거 등장한다.
한편 소설 '호빗'이 처음 출간된 지 75주년이자 이 영화가 세상에 공개되는 올해에는 더욱 특별하게 '톨킨 주간'과 '호빗 데이'를 축하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ny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