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오비맥주(대표 장인수)가 국내 사회인 야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주최하는 카스 파이널 대회가 11월 3일 고양시 경찰청 야구장에서 그 성대한 막이 오른다
3일 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11일을 제외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16강전이 있는 3일과 4일에는 고양시에 있는 경찰청 야구장에서 경기가 진행되며 10일부터 진행되는 8강전부터 18일에 벌어지는 결승까지의 모든 경기는 구의 야구장에서 열린다.
16강 8경기 중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경기는 지난 서울 시장기 대회 결승에서 맞붙었던 탑 건설과 백상 자이언츠의 경기다. 서울 시장기 대회에서 나란히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두 팀이 이번에는 16강전에서 맞붙게 되었다. 두 팀의 경기는 대회 첫날인 3일 두 번째 경기로 예정되어 있다.

이번 카스 파이널 대회는 특별하게 모든 경기를 4심제로 진행해 사회인 야구 대회 최강자전을 위한 공정한 경기 운영을 할 예정이다. 그리고 또 다른 특별한 점은 모든 선수들의 경기 기록을 현재 프로야구 투수, 타자들을 통합해 운영하고 있는 카스 포인트로 집계한다는 점이다.
선수 별 카스포인트 확인은 카스 파이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경기 후 익일 기록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선수들의 카스 포인트 기록은 MVP시상에 활용할 예정이다. 투수, 타자 부문 MVP는 선수들이 획득한 카스 포인트를 기준으로 선정되며 선정된 선수는 각각 1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를 받게 된다.
이 외에도 우승팀에게는 사회인 야구 대회 최고 금액인 2,000만원의 상금 외에 우승 트로피, 기념 티셔츠, 모자가 지급되며 준우승팀에게는 상금 500만원, 3위 2개팀에게는 각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수상을 하지 못한 나머지 12개 팀에게도 50만원의 참가비를 지급한다는 점이 다른 대회와는 차별화된 카스 파이널 대회만의 특징이다.
대한민국 1위 맥주 브랜드 카스(Cass)는 첨단냉각 필터(Micro Ceramic Filter)라는 미 항공우주국의 최첨단 기술을 맥주제조에 응용하여 자체 개발한 기술로 생산해 맥주의 신선하고 톡 쏘는 상쾌한 맛을 더욱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2011년 국내 최초 프로야구 선수통합 포인트 제도인 ‘카스 포인트’ 후원을 시작으로 프로야구 마케팅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제 1회 카스 파이널 대회는 톡 쏘고 상쾌한 대한민국 판매 1위 맥주 브랜드 카스에서 주최하는 사회인 야구 대회다. 모든 경기 일정 및 결과, 기록 등은 카스 파이널 대회 공식 홈페이지(www.cassfinal.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CassFinal)에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