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급격하게 떨어진 기온과 습도에 건조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차갑고 건조한 바람이 우리 몸속의 수분을 빼앗아가는 가을, 겨울 환절기에는 여느 때보다도 특별한 보습 관리 제품이 필요하다.
이러한 환절기에 소비자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는 촉촉함을 채워주는 동시에 보습 보호막까지 형성해 줄 수 있는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불과 두 달 전만 해도 홀대 받았던 유분감 있는 제품들이 건조한 환경에서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지켜주는 존재로 재조명 받고 있는 것이다.
그 중 오일 성분이 강화된 제품은 영양 및 보습 성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피부 및 모발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줘 더욱 각광받고 있다. 특히 아르간 오일은 다른 오일과 비교했을 때 항산화 및 보습 성분이 더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에 탁월하고 피부 속부터 촉촉함을 부여해주어 대표적인 환절기 보습 성분으로 꼽힌다.
▲ 정전기는 NO! 찰랑이는 머릿결은 YES!

건조해진 모발에도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자칫 보습 관리에 소홀히 할 경우 정전기와 같은 잦은 마찰로 인해 큐티클 층이 파괴되는 등의 심각한 모발 손상을 불러 올 수 있기 때문이다. 아르간 오일은 모발 섬유의 필수 구성 요소인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보습 등의 유효 성분들이 모발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윤기 있는 머릿결로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JMW의 모로코 비타 오일은 비타민A와 E성분이 일반 제품에 비해 2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모발을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건강한 머릿결을 연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헤어 전용 오일 제품이다.
특히 헤어 스타일링 열기구를 자주 사용하는 여자들의 경우, 기기 사용 전·후로 적당량의 오일을 덜어 모발 끝부분에 골고루 발라주면 윤기 있고 탄력 있는 모발 및 세련된 헤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키엘의 수퍼블리 스무딩 아르간 샴푸는 아르간 오일과 홍화씨, 참깨에서 추출한 오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모발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주는 것은 물론 머릿결을 차분하게 가꿔주는 제품. 황산염을 함유하지 않아 저자극으로 모발을 건조하지 않게 케어 해 준다는 장점이 있다.
▲ 탄력을 UP! 노화 방지 YES!

환절기 보습 관리는 피부 노화와 직결되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다. 이 시기에 수분 및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주지 않으면 피부 탄력은 떨어지고 주름 생성을 가속 시켜 노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이다.
미샤의 니어스킨 리얼 에센셜 오일은 에코서트 인증 받은 아르간 오일 성분이 극심하게 건조하고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 매끈하고 부드러운 윤기막을 형성해주어 마치 관리 받은 듯한 빛나는 피부로 가꿔 주는 페이셜 오일 제품이다.
미즈온의 콜라겐 파워 퍼밍 아이크림은 유기농 아르간 오일 성분 함유로 풍부한 영양 공급 및 얇은 눈가에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42% 마린 콜라겐 수용액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조한 눈가에 촉촉함과 탱탱함을 부여해준다는 특징이 있다.
▲ 건조한 피부, 입술은 NO!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 보호막은 YES!

환절기에 여자들이 겪는 또 하나의 고충은 바로 메이크업이다. 유분감이 부족한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할 경우 베이스 메이크업이 들뜨고 색조 메이크업은 본래의 발색을 기대하기 어렵다. 때문에 메이크업 후에도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홀리카 홀리카의 페이스 투 체인지 리퀴드 롤러 비비 SPF30 PA++는 롤러 일체형의 비비 크림으로 손에 제형을 묻히지 않고도 세심하고 깔끔하게 바를 수 있다. 아르간 오일과 백금, 진주 산호 3가지의 보석 파우더가 함유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윤기 나는 광채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리따움의 월드 글램 립글로스는 마린 콜라겐 성분의 함유로 입술 속부터 부피감 있는 볼륨을 선사해주며 최상급 아르간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장시간 보습막을 유지시켜주는 립 메이크업 제품이다. 손의 동작이 편안하도록 135도 밴딩 설계해 입술에 쉽게 도포할 수 있다.
jiyoung@osen.co.kr
JMW, 키엘, 미샤, 미즈온, 홀리카 홀리카, 아리따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