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플랩, 프리미엄 푸드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정식 오픈
OSEN 최지영 기자
발행 2012.11.06 09: 46

엔플레버는 1일에 프리미엄 푸드 서브스크립션 커머스인 푸드플랩(FOODPLAB)을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푸드플랩은 세계 각국의 수입 가공식품을 선물박스에 담아 구독소비자에게 매달 제공하는 서비스. 국내에서 쉽게 접해 볼 수 없는 세계 각국의 프리미엄 제품을 전문 큐레이터가 추천하여 믿을 수 있다는 점과 유명백화점 수입 식품관 또는 수입식품 전문점의 판매가 보다 최대 3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의 서브스크립션 커머스가 대부분 샘플판매 위주인데 반해 푸드플랩은 직수입된 제품으로 구성 된 점도 눈길을 끈다.
푸드플랩 박스(이하 푸플박스)의 11월 첫 번째 테마는 ‘미식가 쇼퍼’(gourmet shopper)를 위한 박스다. 미식가 쇼퍼란 특별한 식재료 또는 맛을 찾아 즐기는 이들을 가리키는 신조어. 11월 푸플박스는 이탈리아 식품 제조업체인 안타앤에스사의 파스타로띠 까르보나라와 야채수프, 드레싱 전문회사인 앨시어스파사의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 등 총 7가지 다양한 프리미엄 식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푸플박스는 매월 구독 신청을 받은 후 발송 시점에 박스 구성을 공개하는 블라인드 박스이지만, 서비스 베타 기간 동안에 한해서 박스 구성을 사전 오픈하여 구독 신청을 받는다.
jiyoung@osen.co.kr
푸드플랩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