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스타 핫 아이템 이색 매치, 이번 주는?
안방극장은 단순히 시청자를 동화시키는 스토리만을 공급하는 장이 아니다. 매일매일 신상품을 선보이는 프레젠테이션 쇼이기도 하다.
시시각각 바뀌는 신상품들이 홍수를 이루는 안방극장. 그 중에서도 눈길이 가는 아이템을 뽑기란 쉽지 않다. 이번 주 TV유행예감에서는 분야별로 8가지의 핫 아이템을 선정해 스포트라이트를 비춘다.

▲한지혜vs이상윤, 눈길 가는 상의

치열한 드라마 속 아우터 웨어 전쟁 속에 이번 유행예감의 선택은 MBC ‘메이퀸’의 한지혜가 선보인 야상 재킷과 KBS2 ‘내 딸 서영이’ 속 이상윤의 멋스러운 카디건이다.
한지혜는 밝고 씩씩한 캐릭터에 맞게 청바지나 건빵바지, 티셔츠 등 캐주얼한 의상을 많이 선보이며 톰보이 이미지를 구축했다. 최근 선보인 카키색 야상 재킷은 포근해 보이는 흰 테일러드 칼라와 세련된 가슴 부분의 지퍼 디테일이 지난 시즌과는 또 다른 경쾌한 유행을 보여주고 있다.
남자들의 상의로는 ‘내 딸 서영이’의 이상윤이 감각적인 시슬리맨 카디건으로 눈길을 끌었다. 다양한 색상이 조합돼 있으면서도 요란하지 않은 컬러블록의 진수를 보여줬다. 컬러 매치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이라도 다양한 색깔의 의상과 맞춰 입기 쉬운 멀티 아이템이다.
▲이하늬vs한채아, ‘유행예감’ 백 열전

최근 배우 이하늬는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공항 패션으로 눈길을 끌었다. 금색 자수가 포인트인 화사한 니트에 다크 스키니진을 매치했고, 편안한 플랫 슈즈를 신어 꾸미지 않은 듯하면서도 여배우다운 화려함을 선보였다. 여기에 포인트가 된 것은 심플하고 모던한 티아라 참이 돋보이는 제이에스티나 블랙 사첼 백이다. 각진 모양새와 클래식한 분위기가 강점인 사첼 백은 올 시즌 유행 아이템으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KBS2 ‘울랄라 부부’에서 한채아가 극중 사랑하는 남자의 가족에게 사 주는 ‘뇌물(?)’로 선택한 청록빛의 훌라 빅 백 또한 눈길을 끌었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넉넉한 사이즈를 가진 빅 숄더백은 유행에 늘 뒤처지지 않으면서도 메는 사람의 개성을 살려 주는 아이템이다. 특히 튀지 않으면서도 컬러감이 좋은 빅 백을 하나 장만해 두면 중요한 나들이에서 좋은 포인트가 될 수 있다.
▲박보영vs노우진, 아웃도어 예능의 필수 아이템?

세련된 오피스 룩의 힌트를 트렌디 드라마에서 얻는다면, 야외 나들이나 캠핑을 위한 스타일은 ‘야생’ 예능에서 참고하는 게 어떨까. 최근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 ‘여자 1호’로 특별 출연한 배우 박보영은 기하학적 무늬가 돋보이는 K2 다운재킷으로 깜찍함을 더욱 과시했다. 다운재킷의 후드 안에 따뜻한 퍼가 붙어 있어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이른바 ‘근육 점퍼’라 불리는 우락부락한 느낌의 다운재킷이 아닌, 여성들을 겨냥한 야외 아우터로 눈길을 끈다.
같은 ‘일요일이 좋다’의 인기 코너 ‘정글의 법칙’에서는 ‘병만족’의 일원으로 활약중인 개그맨 노우진이 산 정상에서 동료 리키김에게 티쏘 티 터치 시계를 보여주며 고도를 설명하는 장면으로 오지에 있을 때 시계의 중요성을 설파(?)했다. 등산이나 캠핑에서는 안전 장비를 잘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최근에는 고도계, 나침반, 온도계, 기온측정 등 다양한 기능을 극지의 기상에서도 무리 없이 제공하는 기능성 시계가 많이 나오고 있다.
▲송중기vs현아, 트렌디 슈즈 남녀 매치

패션의 완성이라 불리는 신발 쪽에서는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대세’로 활약 중인 송중기와 현아의 아이템이 눈길을 끌었다.
KBS2 드라마 ‘착한 남자’와 영화 ‘늑대소년’으로 쌍끌이 흥행 보증수표가 돼가고 있는 배우 송중기가 여심을 녹이는 스타일로 연일 화제다. 최근 송중기가 ‘착한 남자’에서 문채원과 선보인 바닷가 데이트 신은 로맨틱하기 그지없었다. 송중기는 그레이와 블랙 컬러를 중심으로 한 톤온톤 재킷, 치노 팬츠를 입고 블랙 로얄엘라스틱 슈즈로 단정하게 마무리해 화보 속 판타지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핫한 스타로는 둘째 가라면 서러운 현아의 하이탑 운동화가 여자 스타들의 슈즈 중에는 단연 최고의 유행 예감이다. 전세계적으로 현아를 알린 싸이의 ‘강남 스타일’ 뮤직비디오에서 슈콤마보니 하이탑 운동화를 신고 완벽한 각선미를 선보인 현아는 신곡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에서도 같은 하이탑 운동화로 변치 않는 섹시함을 과시했다. 이런 현아의 ‘하이탑 사랑’과 더불어 ‘운도녀(운동화를 신고 출근하는 도시 여자)’ 열풍으로, 최근에는 길거리에서도 하이탑 운동화를 신은 ‘여성들을 많이 볼 수 있을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 재미로 보는 유행예감 TOP3
① 송중기 슈즈 : 출근할 때나 데이트하러 갈 때나 잘 어울릴 세련된 블랙 슈즈. 남자친구도 송중기처럼?
② 노우진 시계 : 여자들은 몰라도 기계 좋아하는 남자라면 단번에 홀려버릴 멀티 기능을 갖춘 시계, 모험의 필수품!
③ 한지혜 야상재킷: 지나친 밀리터리 룩은 싫고, 사랑스러운 캐주얼을 선보이고 싶은 여자에게 ‘딱’
yel@osen.co.kr
MBC, KBS2, SBS 방송화면, '강남스타일',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 캡처, 제이에스티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