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슈퍼스타K4]에서 독특한 컨셉으로 이슈를 모은 ‘쾌남과 옥구슬’의 정턱과 오다길이 SF 판타지 블록버스터 의 예고편을 패러디 한 영상을 공개해 네티즌 사이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인기리에 방영중인 M.net [슈퍼스타K4]에 출연하여 독특한 의상 컨셉과 차별화된 음악세계를 추구하며 화제를 모은 ‘쾌남과 옥구슬’. 그들이 SF 판타지 블록버스터 의 예고편을 패러디한 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쾌남과 옥구슬’의 정턱과 오다길의 번뜩이는 재치와 아이디어로 탄생한 이번 영상은 공개하자마자 경이로운 조회수를 기록하며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영상을 공개하면서 정턱과 오다길은 의 예고편을 본 순간, “바로 이거다!” 하는 느낌을 받았고 패러디 해보고픈 충동에 바로 촬영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독특한 비주얼과 기발한 설정 등 이전에 접하지 못했던 영화라는 점이 개성 강한 자신들과 많이 닮아 있다고 덧붙여 영화 의 열혈 팬임을 자처했다.

트랜스 월드로 첫 출근한 ‘아담’이 상부 세계의 콜라가 얼굴로 치솟으며 골탕 먹는 장면을 오다길이 철봉에 거꾸로 매달린채 얼굴에 커피를 쏟아 붓는 모습으로 깨알같이 패러디하여 폭풍 웃음을 선사한다. 또한, 커스틴 던스트와 짐 스터게스의 ‘거꾸로 반전 키스’를 오다길과 의문의 여인이 몽환적이고(?) 끈적끈적한 키스신으로 탈바꿈 시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더불어 중간중간 나오는 정턱의 사뭇 진지한 카피 나레이션과 찰진 코믹 자막으로 유머를 더했다. 마지막에는 리키 마틴의 ‘Livin la vida loca’ 유명한 후렴구 멜로디에 맞춰 다양한 자세로 ‘업사이드 다운’을 외치며 영화 에 대한 무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 영상을 본 관객들은 “ㅋㅋㅋ기발하네 재밌다 ^_^” (ID Misun Oh)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대박웃겨 정턱님 짱 근데 저 뽀뽀 옥구술님?ㅠ0ㅠ” (ID 유희 김) / “커피마실 때 살짝 망설임?! ㅎㅎㅎㅎ 완전 웃겨요!! 아이디어 대박!” (ID hyeju lee) / “쾌남의 똘끼와 영화의 상상력이 만들어낸 걸작이구만!” (ID 자영 김)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커피마실 때 빵터졌어요..” (ID 지혜 천) / “쾌남들의 센스에 박수를 우와....” (ID ChangWook Lee) 등의 댓글을 남겨 ‘쾌남과 옥구슬’의 인기를 증명함과 동시에 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한편, 쾌남과 옥구슬은 [슈퍼스타K4]에서 첫 등장부터 예사롭지 않았고 매회 방송 때 마다 맹 활약을 펼치며 슈퍼위크까지 진출하였다. 아쉽게도 생방송 무대에는 진출하지 못했지만 지난 10월 19일 생방송에 깜짝 등장하는 등 꾸준한 활동을 벌여 입지를 굳히고 있다.
정턱과 오다길은 방송출연 이후 개성 넘치는 겉모습과는 달리 작사, 작곡, 프로듀싱, 뮤직비디오 제작, 앨범디자인, 안무 등 모든 것을 둘이서만 소화해낸 실력파 아티스트로 힙합 언더그라운드에서 탄탄한 매니아 층을 형성한 팀인 것이 새롭게 알려져 다시 한번 화제를 모은 적이 있다. 특히 ‘메리어스는 내 흑인 친구’와 ‘아빠 차’라는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약 27만 건이 조회되는 등 언더그라운드 가수로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며 실력을 입증 받았다.
이슈 메이커 쾌남과 옥구슬의 깨알 같은 예고편 패러디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SF 판타지 블록버스터 은 지난 8일에 개봉하여 절찬 상영중이다.
mcgwir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