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며칠 인터넷에 '명동 스마일녀'가 이슈 된 바 있다. 이는 대한민국 대표 남성의류 '멋남'이 진행한 스마일 캠페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알려졌다.
온통 자극적인 뉴스와 흉악 범죄로 도배된 인터넷 뉴스와 커뮤니티 게시판 속에서 명동 스마일녀의 개념 찬 캠페인은 담배녀, 지하철 XX녀 등 무개념 남녀들이 판치는 요즘 세상에 훈훈하고 색다른 메시지를 전달했다.
멋남 김주영 대리는 “노이즈 마케팅이 아닌, 공감을 이끌 수 있는 공익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작지만 의미 있는 이런 행동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져 점점 무표정해가는 사회에 변화를 일으키는 씨앗과 같은 존재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고 전했다.

jiyoung@osen.co.kr
멋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