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공부로 밤을 새거나 친구들과 오랜만에 클럽에 가서 신나게 놀고 아침에 거울을 보면 웬 팬더 한마리가 떡 하니 서 있어 깜짝 놀란 적이 있을 것이다. 스트레스나 밤샘 과로로 인해 훈장처럼 따라다니는 다크서클.
다크서클은 눈 밑이 검게 보이는 현상으로 눈 밑 지방을 싸고 있는 결막이 약해져서 발생 되며,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져 발생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팬더 눈으로부터 벗어날 방법은 없을까.

▲ 세안이 중요하다
평소 아이라인, 마스카라 등을 활용해 진한 아이 메이크업을 할 경우에는 깨끗하게 세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을 경우 다크서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 또 한 가지 세안만큼 중요한 것이 눈가에 자극을 주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눈가의 지방은 매우 약해서 메이크업을 지울 때 면봉으로 눈가에 자극 없이 천천히 닦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랑콤 비파실 아이메이크업 리무버는 워터프루프 타입을 포함한 모든 타입의 아이 메이크업을 쉽게 지워 주고 물처럼 산뜻하고 순해서 어떤 피부 타입에도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2중층으로 이루어진 포뮬러를 흔들어서 섞어 사용하면 된다.
▲ 보습은 충분하게 주자
다크서클은 건조할 때 더 잘 부각이 된다. 요즘처럼 차고 건조한 바람이 불면 예민한 눈가를 더욱 자극하게 된다. 또한 추위로 인해 실내 온도를 높이게 되면 내부와 외부 온도의 차이가 발생해 피부 수분은 급격이 떨어지고 건조해짐으로 보습, 수분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CL4 골든 볼 힐러는 달팽이 점액을 비롯한 다양한 펩타이드 성분과 미백, 주름개선 성분들이 배합되어 눈가 다크써클을 비롯한 아이백, 주름, 잡티 등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아이 전용 앰플. 나노화시킨 골든 볼을 통해 마사지시 시너지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눈가 피부로 가꾸어 준다.
▲ 브로콜리와 연어를 먹자

바르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먹는 음식이다.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음식 중 다크서클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 많다. 그중 브로콜리와 연어는 다크서클 완화에 대표적인 음식이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A, K가 함유 되어있어 눈가에 악영향을 끼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며 몸속의 혈액을 맑게 한다.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해서 염증을 가라 앉혀주며 혈관 질환 개선에도 좋다.
jiyoung@osen.co.kr
랑콤, CL4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