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르지오 아르마니가 주요 국제 사진 전시회인 ‘파리 포토’에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행사의 공식 파트너인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근대의 습득 (Recent Acquisitions)’라는 전시를 후원. 물을 주제로 한 사진 시리즈인 아쿠아 #2(ACQUA #2)를 선보인다.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2009년부터 사회 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아쿠아 포 라이프(Acqua for Life)’라는 캠페인을 진행하며 사회적 이슈인 식수 공급에 관한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왔다. 특히 지난 시즌에는 국제 녹십자(Green Cross International)를 통해 가나와 볼리비아 등의 식수 부족 국가에 5만2천 톤이 넘는 식수를 지원하기도 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에 파리 포토에서 선보일 아쿠아 #2는 이러한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물에 관한 남다른 관심을 보여주는 특별한 전시이기도 하다. 자연의 위대함과 생명력 넘치는 에너지를 상징하는 사진들로 구성되어 있는 아쿠아 #2는 9명의 저명한 사진작가들이 작업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전시회에 참가하는 갤러리와 초대 단체들의 큐레이터로부터 추천 받은 작품들 중 엄선해 사진들을 선택했다. 그가 선택한 사진작가들은 마르코 브로이어(Marco Breuer), 안소니 프리드킨(Anthony Friedkin), 도도 진 밍(Dodo Jin Ming), 쇼인 카지(Syoin Kajii)등 총 9명.
아쿠아 #2는 ‘파리 포토’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5일부터 18일 까지 파리의 그랑 팔레(Grand Palais)에서 열린다.
jiyoung@osen.co.kr
조르지오 아르마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