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정자랑 인턴기자]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20일 플레이스테이션 대표 캐릭터들이 대전을 벌이는 격투게임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 로얄’ 한글 자막판을 플레이스테이션3 버전으로 발매한다고 19일 밝혔다.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 로얄’은 플레이스테이션을 대표하는 캐릭터들의 전투 게임으로 ‘언챠티드’ 시리즈의 드레이크, ‘갓 오브 워’의 크레토스, ‘슬라이’ 시리즈의 슬라이 쿠퍼 등이 총 출동한다. 또 타 제작사와의 협업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외에 다양한 제작사들의 캐릭터들도 등장한다. ‘데빌 메이 크라이’의 단테, ‘바이오쇼크’의 빅 대디, ‘메탈 기어 솔리드’의 라이덴 등 여러 유명 게임들의 캐릭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 게임은 유저가 등장 캐릭터들 가운데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하고, 각 캐릭터가 보유한 기술과 필살기를 활용해 전투를 펼친다. 또 특정 캐릭터를 연상시키는 배경이 전장으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스테이션 비타와의 ‘크로스 플레이’ 기능을 지원해 양 플랫폼을 넘나들며 최대 4인까지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한편,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 로얄’은 플에이스테이션 3과 비타 플랫폼간의 ‘크로스 바이’가 적용돼 플레이스테이션3용을 구매한 고객들은 비타용 다운로드 버전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luckyluc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