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천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수)와 인천광역시(시장 송영길)가 '2012 인천관광레저스포츠페어'를 공동 개최한다.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12 인천관광레저스포츠페어'는 2014 인천아시안게임 개막을 2년 여 앞두고 2013 실내&무도(武道)대회와 2014 인천아시안게임 사전 붐 조성, 관광레저스포츠산업 육성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행사다. 인천에서 개최하는 관광과 레저스포츠를 통합한 최초의 박람회이기도 하다.
이번 행사는 ▲ 아시안게임 홍보관 ▲ 국내 지방자치단체와 해외 20개국이 참가하는 관광홍보관 ▲ 캠핑 및 레포츠로 구성된 레저 스포츠관 ▲ 아시아경기대회 공식 후원사관 ▲ 아시아 음식축제관으로 구성된다.

개막행사에는 스포츠스타 SK 와이번스 최정 선수와 홍보대사인 당구 여신 차유람 선수가 팬 사인회와 시범경기를 통해 팬들과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부대행사로는 전용극장에서 정기공연 중인 드럼켓, 잼스틱 및 무브먼트코리아 등 수준 높은 공연과 2013실내&무도(武道)대회 공식종목인 e-sports를 국내 프로게이머들의 초청경기로 진행되는 등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아시아음식축제관에는 일본의 라멘 등 우리에게 친숙한 음식부터 인도의 탄두리 치킨, 태국의 카오팟꿍, 터키 케밥, 러시아의 샤슬릭 등 7개국의 대표 음식을 맛 볼 수 있다.
이번 행사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2014 인천아시안게임 개최를 기념해 많은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무료입장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관람편의를 위해 인천시 주요 지역에서 무료 순환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www.incheonfair.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stball@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