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한 날씨 변화에 가장 빠르게 반응하는 건 피부. 요즘 들어 피부가 갈라지고 푸석푸석해진 것 같다면 초 간단 미스트를 적극 활용할 때다.
휴대가 간편하고 언제 어디서든 수시로 뿌릴 수 있다는 점에서 미스트는 가방 속 없어서는 안 될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미스트에도 종류가 다양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오가닉 미스트부터 바디 미스트까지 미스트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아봤다.
▲ 안면 홍조, 아직도 그대로 방치?

겨울철 여자들의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안면 홍조. 점심시간 밥을 먹고 회사 안으로 들어올 때면 어김없이 홍조가 말썽이다.
겨울철 실외와 실내 온도의 급격한 차이로 인한 안면홍조를 막을 수 없는 노릇. 그렇다고 열을 식히기 위해 얼음주머니를 얼굴에 달고 살 수도 없는 상황이다. 이때 쿨링 성분이 있는 미스트를 적극 활용하면 당신의 얼굴을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되돌려 줄 것이다.
플레인 씨의 로즈마리 페이셜 토너는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즉시 공급해 주는 미스트 형 토너이다. 끈적임이 없어 화장 후에도 뿌리기 좋다. 방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오가닉 미스트로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민감하고 붉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 미스트도 이젠 힐링으로

미스트는 얼굴에 뿌리는 만큼 향도 직접적으로 맡기 때문에 너무 자극적이거나 불쾌한 향은 사용하기 꺼려진다. 이왕이면 은은한 향으로 기분까지 좋아지는 미스트라면 심신의 피곤함까지 물리 칠 수 있을 것이다.
유핏(www.yufit.co.kr)의 에스오씨 내추럴 페이셜 미스트 에센스&미스트기는 기존의 미스트와 다르게 에센스를 기기에 넣고 분사하는 방식의 독특한 미스트 제품이다.
에스오씨 내추럴 페이셜 미스트 에센스는 장미꽃잎에서 추출한 수액으로서 꽃 속에 함유되어 있는 수용성 물질들이 피부에 보습 작용을 해 건조한 피부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아로마테라피 기능이 있는 천연 로즈향이 심신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미스트기는 초당 1만 6,000회 이상의 초음파 진동으로 인해 에센스가 마치 안개처럼 입자가 곱게 분사된다고 해 ‘안개 미스트’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제품. 때문에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좀 더 깊숙이 흡수 시켜준다. 핸드백 속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 야식으로 인한 부기! 미스트로 안녕~

연말연시 잠 잘 시간보다 보다 저녁 약속이 많은 당신. 줄어드는 것은 주머니 사정이요, 늘어나는 것은 다음날 아침의 두둑한 뱃살과 땡땡한 눈두덩이다. 지금도 눈이 부은 채로 출근하고 있다면 미스트 활용법에 주목.
화장솜에 미스트를 뿌리고 약 3분만 눈가에 올려놓자. 미스트의 쿨링 성분이 부기를 가라앉히는 효과를 줄 것이다.
카트린의 미네랄 워터 베일 미스트는 알로에베라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정돈은 물론, 부기를 가라앉히는데도 탁월한 제품이다. 무 인공색소, 무PABA, 무 탤크, 무 파라벤, 무 벤조페논, 무 동물성원료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피지워터의 풍부한 미네랄 워터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수분 공급 및 보습효과에 좋다.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처 바운드 스킨 에너지 미스트는 물 대신 대나무 수액을 이용한 독특한 처방의 수분 공급 미스트로 진정효과에 좋다. 송이버섯 추출물이 함유 돼 피부결을 정돈시켜 부드럽게 해 준다.
▲ 미스트, 얼굴에만 뿌리니? 난 몸에도 뿌린다!

겨울철 바디 로션에 바디 크림까지 발라도 발라도 하얀 각질이 일어난다면 바디 미스트를 사용해 보자.
바디 미스트를 첫 단계에 뿌려서 확실히 수분을 공급해주면 촉촉함은 유지하고 건조함은 줄일 수 있다. 또한 로션과 달리 미스트에는 쿨링 성분이 있어서 미스트를 뿌리고 마사지를 해주면 다리의 부기가 빠지고 각선미를 살려줄 수 있다.
쟌피오베르의 에너지펄스 오드 스왕은 노알콜, 노알러지, 노광과민성의 바디 미스트로 순하고, 알레르기 반응을 최소화 시킨 제품이다. 만다린 오렌지 추출물이 들어있어 매끄러운 피부를 선사함은 물론, 오랫동안 오렌지 향을 유지시킨다. 바디로션이나 오일을 사용하기 번거로운 이들에게 좋은 제품이다.
비오템의 오 에너지 미스트는 수분감이 가득 느껴지고 끈적임 없이 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오렌지, 살구, 만다린 향의 제품이다. 향기가 강한 지속력을 가지고 보습력 또한 가볍고 좋다. 진한 향수가 부담스러운 이들은 향수 대신 사용해도 좋다.
jiyoung@osen.co.kr
유핏, 플레인 씨, 더페이스샵, 카트린, 아모레퍼시픽, 쟌피오베르, 비오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