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정자랑 인턴기자] 12월 여행성수기를 맞아 서로 다른 기업들이 ‘제휴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쏟아내고 있다. 여행객들은 제휴 마케팅을 활용하면 여행 경비를 아끼는 것은 물론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하나투어, 각종 입장권과 교통패스 할인혜택 제공
해외여행에서 각종 입장권과 현지 교통패스는 적지 않은 지출 항목이다. 이에 SK텔레콤은 하나투어와 제휴를 맺고 총 892종의 유명 여행 관광지 입장권 및 교통 패스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T로밍 하나투어 월드 패스'를 출시했다. SK텔레콤 고객이면 누구나 별도 이용료 없이 상시 최대 5% 할인된 가격에 각종 티켓을 구매할 수 있고 T로밍 요금제 가입 고객이나 T로밍 VIP의 경우 추가 5%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적용 상품으로는 ▲전 세계 67여 주요 관광지 및 테마파크 입장권 ▲유레일패스, 일본철도패스 등 40여종의 교통패스 ▲스파, 뮤지컬, 뷔페, 유람선 등 133여종이다.
SK텔레콤은 이 외에도 대한항공과의 제휴를 통해 미얀마 양곤 및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제다행 대한항공편 탑승객들에게 SKT로밍 음성 쿠폰 제공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꾸준히 항공, 여행사들과 제휴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비자카드, 롯데면세점 할인 혜택
제휴를 통해 비자카드는 이달부터 2014년 2월까지 롯데면세점 전 영업점에서 할인 이벤트를 확대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비자카드를 소지한 국내외 여행객들이 롯데면세점을 방문할 경우, 비세일 기간에는 5~15%를, 세일 기간에는 5%를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익스피디아로 호텔 할인, 하나은행으로 환율 우대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숙박’과 ‘환전’이다. 이를 위해 하나은행과 세계 온라인 여행사인 익스피디아가 해외 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연말까지 대학생 전용 통장인 ‘와삭바삭 통장’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는 익스피디아의 10% 해외호텔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익스피디아에서 호텔을 예약한 고객이면 누구나 하나은행에서 70% 환율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해외에서 인출해도 수수료가 500원. 우리은행, 저렴한 체크카드 선보여
보통 국내 고객들이 해외에서 돈을 인출할 경우 각종 수수료로 인해 부담이 컸다. 우리은행은 미국, 중국,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6개국 해외ATM 기기 업체와의 제휴를 체결했다. 우리은행이 새롭게 출시한 ‘우리ONE 체크카드 국제ATM’은 약 76만대의 해외ATM에서 돈을 인출할 경우 환율을 30% 우대해주고 인출 수수료를 최저 500원으로 낮춰 여행객들의 부담을 감소시켜준다.
이성영 SK텔레콤 제휴사업본부장은 “산업간의 협력이 만들어내는 시너지 효과를 통해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휴 사업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맞춤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luckyluc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