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뷰티 쇼핑 공간, 드럭스토어
OSEN 최지영 기자
발행 2012.11.21 16: 19

여성들 사이에서 뷰티&헬스 전문 드럭스토어가 새로운 쇼핑 공간으로 뜨고 있다. 다양한 아이템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20~30대 뷰티 고수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발길을 끌고 있는 것.
게다가 요즘엔 해외 직구로만 살 수 있었던 해외 브랜드 제품이나 면세점과 온라인 몰에서만 구입할 수 있었던 제품까지 판매하고 있어 여성들에겐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다. 드럭스토어에서 발견 할 수 있는 독특하고 스마트한 뷰티 아이템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봤다.
▲ 디셈버 24,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인기 해외 브랜드를 직접
뷰티쏘클린은 캐나다의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출신인 낸시 크로슬리가 개발한 브랜드. 화장품이 굳거나 색상이 변질되는 부작용 없이 화장품내의 세균과 박테리아를 제거해주고, 깨끗이 세정해 준다.
제품은 총 3가지로 브러쉬에 뿌려 세정하는 컨디셔닝 브러시 클렌저와 프레스파우더, 블러셔 등의 파우더 류 제품과 파운데이션, 컨실러 등 크림 류 메이크업 제품에 뿌려 세정하는 코스메틱 세니타이저 미스트. 그리고 립스틱, 마스카라, 화장품펜슬 등 제품을 직접 닦아내어 세정하는 코스메틱 세니타이저 와잎이 있다. 뷰티쏘클린은 오프라인에서는 유일하게 디셈버24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아르데코의 스킨케어 라인인 스킨요가는 명상과 호흡으로 심신의 안정과 균형을 되찾는 요가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오염과 각종 스트레스로 손상되고 지친 현대인들의 피부가 편안하게 숨 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옥시젠 레벨 케어로, 피부에 휴식과 회복을 부여하고 피부 근본 기능강화를 도와준다.
제품은 총 7가지로 화이트 티 클렌징 무스와 미스트 타입의 토너인 옥시바이탈 토닉 스프레이, 옥시바이탈 아이크림, 인텐시브 리프팅 세럼, 안티-스트레스 세럼, 옥시바이탈 하이드라무스, 옥시바이탈 리치크림이 있다.
▲ 올리브영, GS왓슨스에 가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관리
올리브영에서 판매되고 있는 시크릿 드 프로방스 샴핑도넛은 엄격하고 신뢰성 있는 심사로 유명한 프랑스의 유기농인증마크(Cosmo Bio)를 획득한 트리트먼트 개념의 오가닉 데일리 샴푸. 화학성분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 머릿결을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총 4가지로 예민 두피 관리 전용의 ‘화이트 샴핑도넛’과 건성두피&모발 관리 전용의 ‘레드 샴핑도넛’, 정상두피&모발 관리 전용의 ‘옐로우 샴핑도넛’, 지성두피&모발 관리 전용의 ‘린 샴핑 도넛’이 있다.
허바신의 풋케어 워밍밤은 아보카도오일, 아몬드 오일, 그리고 카모마일 추출물로 뛰어난 보습 효과를 주는 것은 물론, 혈액순환 등으로 인해 항상 차갑고 시린 발을 위한 전문 케어 제품이다.
지속적으로 발과 다리에 온기를 발생하도록 해 피로회복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E(토코페롤)과 카르노신 성분, 피부탄력소인 엘라스틴 성분이 함께 함유되어 있어 피부세포의 재생을 돕고,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이 외에도 이마트가 직접 운영하는 드럭스토어 ‘분스’는 SK-II, 에스티로더 등의 백화점 명품 브랜드부터 저가형 국내 브랜드까지 입점 되었다.
jiyoung@osen.co.kr
시크릿 드 프로방스, 허바신, 뷰티쏘클린, 스킨요가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