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틱 브랜드 코스메 데코르테 본사에서 메이크업 기술과 뷰티 전문 지식을 겨루는 ‘EMB 콘테스트’를 21일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 맞이한 ‘EMB 콘테스트’는 코스메 데코르테 소속 뷰티 어드바이저(이하 BA)들의 소비자에 대한 뷰티 정보 전달 및 서비스 향상, 브랜드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글로벌 행사다.
또한, 소비자에게 하이 프레스티지 제품과 더불어 기대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브랜드의 약속을 실현하는 데 의의를 뒀다.

브랜드 소속 BA 중 2차 예선을 통해 선발된 본선 진출자 14명이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개개인에게 맞는 스킨케어 방법과 메이크업 룩을 제안했다.
최종 우승은 입체적인 그러데이션 메이크업과 탄탄한 미용 지식을 바탕으로, 소비자 서비스를 보여준 현대백화점 본점 이난영 부매니저에게 돌아갔다.
이난영 부매니저는 “소비자 개개인의 맞는 뷰티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갖추기 위해 그 동안 받아온 다양한 교육들이 가장 큰 자산이 된 것 같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현재 내가 하는 일에 대한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한편, 우승을 거둔 이난영 부매니저는 내년 4월, 총 7개국이 참석하는 브랜드 글로벌 ‘EBM 콘테스트’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
junbeom@osen.co.kr
코스메데코르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