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정자랑 인턴기자] 애플이 갤럭시 노트2와 갤럭시S3 미니 등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젤리빈’과 ‘아이스크림’을 탑재한 삼성 제품 6종을 2차 특허 전쟁 목록에 추가했다.
애플 전문 보도채널 맥데일리뉴스는 “애플이 갤럭시 노트2와 갤럭시S3 미니, 갤럭시 탭 2를 포함한 삼성제품 6종을 캘리포니아에서 열릴 대 삼성 특허소송 목록에 추가했다”고 24일(현지시간) IT특허 전문 블로그 포스 패턴트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번에 포함된 삼성 제품은 갤럭시S3, 갤럭시 노트2, 갤럭시S3 미니, 갤럭시 탭2 10.1 갤럭시 탭 8.9 와이파이, 럭비 프로 등 총 6종이다. 주목할 만한 특징은 삼성의 이미 소송 대상인 제품 혹은 최근 제품이 아니더라도, 소송 대상인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0’ 이상으로 업데이트 가능한 기기들은 새롭게 포함시켰다는 점이다.

포스 패턴트의 플로리안 뮬러는 “삼성의 갤럭시S3는 이미 제소됐으나 최근 ‘젤리빈 4.1’로 업데이트가 가능해 애플이 새롭게 소송 목록에 추가했다”며 “삼성의 갤럭시 탭 8.9 와이파이도 새로운 제품은 아니나 지난주부터 ‘아이스크림(안드로이드4.0)’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해졌기 때문에 소송대상에 추가됐다”고 분석했다.
애플이 삼성의 6개 제품을 추가 소송하면서 특허소송의 범위가 점점 광범위해지고 있다.
luckyluc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