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일요일N tvN-더로맨틱 & 아이돌’(이하 로맨틱 아이돌)이 ‘결혼’보다 재미있는 연애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연애 감정을 자극하고 있다.
‘로맨틱 아이돌’은 제주도로 3박 4일 간 휴가를 떠난 8명의 아이돌, 2PM 준케이, 제국의 아이들 형식, 엠블랙 미르, JJ프로젝트 JB, 포미닛 남지현, 피에스타 재이, AOA 혜정, 레인보우 오승아가 그리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이들은 평소 이미지 관리를 철칙으로 삼는 아이돌 그룹의 멤버로서 보여주기 힘들었던 솔직한 순간의 생각과 이성에 대한 호기심을 표하며 재미를 더하고 있다.
이로 인해 ‘로맨틱 아이돌’은 MBC ‘우리 결혼했어요’와 비교 대상에 오르기도 한다. 현재 방영 중인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에는 가상 아이돌 부부 제국의아이들 광희, 시크릿 선화 커플, 엠블랙 이준, 배우 오연서 커플이 나오기 때문. 가상이라는 전제를 두고 시작하는 ‘우리 결혼했어요’와 리얼 100%라는 ‘로맨틱 아이돌’의 연결은 특정 부분에서 당연하게 비친다.

이에 ‘로맨틱 아이돌’ 박성재 PD는 “개인적으로는 ‘우리 결혼했어요’ 못지 않은 알콩달콩한 사랑이야기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싶다”는 바람을 비쳤다. 그는 “현실적으로 가능한 섭외라고 생각했다. 아이돌은 누구보다 사랑을 꿈꾸는 나이대를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리얼리티를 강조한 전개로 젊은 시청자들을 사로 잡겠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방송된 ‘로맨틱 아이돌’에서 남자 출연자 4명은 남지현을 향한 일편단심을 보이며 남지현을 ‘로맨틱 아이돌’ 의자녀로 만들었다. 첫 날 저녁식사를 위해 마트를 찾은 장보기 팀은 고기도 고르기 전에 주류 코너를 맴돌며 소주, 맥주로 제주도의 밤 분위기를 한층 무르익게 했다. 이들이 살짝 드러내는 특별한 이성에 대한 호감은 손가락 끝을 찌릿하게 만드는 긴장감을 선물하기도 했다.
박 PD는 “취향셔플을 통해 커플 연결에 성공한 아이돌들이 서로의 말 한 마디에 삐치고 잘 보이기 위해 안달하는 모습을 보면서 여느 평범한 청춘 남녀의 모습을 발견했다. 아이돌의 연애라는 참신함과 연인을 만나기 위해 노력하는 아이돌들의 진정성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실제 ‘로맨틱 아이돌’의 상승세는 올해 케이블 방송사에 한 획을 그은 작품으로 인정받는 ‘응답하라 1997’에 버금간다. 프로그램 관계자에 따르면 초반 ‘응답하라 1997’이 그린 시청률 추이에 비해 ‘로맨틱 아이돌’이 한층 가파른 상승 곡선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상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로맨틱 아이돌’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와 시청자 게시판에는 “볼수록 빠져드는 프로그램”, “아이돌도 다 똑같구나. 예쁜 사랑했으면 좋겠다”, “가짜 결혼보다는 진짜 연애에 더 설렌다” 등의 글이 올라왔다.
한편 ‘로맨틱 아이돌’은 당초 4회로 계획돼 있었으나 촬영 분량 확보, 시청률 호조 등에 힘입어 총 8회로 늘어났다. 지난 18일 방송된 ‘로맨틱 아이돌’은 방송 2주 만에 최고 시청률 1%(AGB닐슨미디어리서치 케이블 유가구 기준 집계)를 돌파했다.
plokm02@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