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듀오 동방신기가 후속곡 '휴머노이드'로 또 한번 혼연일체 춤사위를 펼쳤다.
동방신기는 26일 정오 국내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휴머노이드'를 공개했다. 이 곡은 지난 17일, 18일 동방신기의 월드 투어 서울 공연에서 팬들을 대상으로 먼저 선공개 된 노래다. 이날의 콘서트 현장은 지난 25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방송으로서는 처음으로 공개되며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동방신기는 '휴머노이드'를 통해 '캐치 미'를 잇는 혼연일체 퍼포먼스와 큰 스케일의 안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캐치 미'에서 팔을 이용한 거대한 뱀을 연상케 하는 안무로 눈길을 끌었다면 '휴머노이드'에서는 유노윤호가 최강창민을 뛰어 넘는 과감한 퍼포먼스로 보는 이들을 압도했다.

동방신기는 '우릴 깨우는가', '답은 바뀌는가' 등의 가사를 통해 미래 지향적이면서도 철학적인 내용을 담아 남성적으로 해석했다.
'인기가요'를 통해 공개한 이들의 퍼포먼스에는 관객을 향해 무언가를 제안하고 답을 제시하는 듯한 멤버들의 표정과 몸짓이 눈길을 끌었다. 이에 객석은 떠나갈 듯 환호했고 동방신기만의 웅장함이 여실히 느껴지는 순간이었다.

동방신기는 26일 공개하는 '휴머노이드'와 함께 또 다른 신곡 '히얼 아이 스탠드'를 추가로 공개하며 후속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goodhmh@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