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FC가 대구시민을 응원하기 위해서 대구광역시 인사 및 기업과 연중 홈경기 이벤트로 실시했던 '힘내라 대구! 으랏車車!! 응원릴레이'가 K리그의 새로운 이벤트로 자리잡으며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다.
대구FC와 지역 기업 및 이사들이 시즌 캠페인으로 함께 했던 이 행사는 2012년 시정구호이기도 한 '동고동락 승승장구'에 동참해 응원하는 시민들과 동고동락해 승리시마다 즐거움을 더해가는 승승장구의 의미로 기획됐다.
이 행사는 대구FC를 통해 지역 기업 및 인사들이 경기장을 찾아 응원하는 팬들에게 축구뿐 아니라 그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K리그 붐업 차원의 이벤트로 이뤄졌으며 참여 기업들은 자동차 경품을 준비해 홈경기장에서 직접 추첨해 시민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으랏車車!! 응원릴레이에는 대구 각계각층의 지역인사 및 기업이 참가해 왔다. 지난 3월 4일 개막전에서 금복주 김동구 회장의 자동차 3대 후원을 첫 스타트로 끊은 이래 대구은행 하춘수 은행장과 세계적인 모발이식 권위자 김정철 교수, 10년 연속 보험왕을 기록했던 예영숙 삼성생명 명예전무, 대구FC와 파트너십을 맺고 활동 중인 브라질 국적의 클라우지오가 후원자로 참여하는 등 올해 총 16대의 자동차가 후원으로 전해졌다.
한편 25일 인천전에서 오월의 정원 본점(대표 박치석) 후원으로 실시된 시즌 마지막 '힘내라 대구! 으랏車車!! 응원릴레이'에는 서경아(38) 씨가 행운의 주인공이 되었다.
서경아씨는 장외 행사로 DGB금융그룹 부인회, 사랑의 가게 대구경북본부와 함께 진행한 사랑愛 바자회에 참석하고자 경기장을 방문했다가 당첨의 행운을 얻게 되었다.
"사실 날씨가 쌀쌀해서 당첨사실을 모르고 후반 중반까지만 축구를 보고 가려고 했다. 그런데 축구를 좋아하는 아들이 끝까지 보고 가겠다고 해서 계속 남아 있었는데 뒤늦게 당첨 사실을 알게 됐다. 아들에게 감사해야 될 것 같다.(웃음) 우리가족 모두가 앞으로도 대구FC를 응원하겠다"고 당첨 소감을 밝혔다.
올 한해 대구FC 홈경기마다 실시했던 '힘내라 대구! 으랏車車!! 응원릴레이'는 내년에도 경기장을 찾은 대구시민들을 찾아가 즐거움을 선사하고 응원릴레이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올해보다 더 많은 지역 기업 및 인사들의 후원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어 그 열기가 보다 더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what@osen.co.kr
대구F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