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무한도전 멤버들 만난다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2.11.27 11: 18

[OSEN=최은주 인턴기자] 무한도전’ 멤버들을 카카오톡 ‘사운드콘’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27일 ‘무한도전’ 멤버 캐릭터로 제작된 ‘사운드콘’ 7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사운드콘’은 카카오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모티콘 특유의 애니메이션에 사운드 기능까지 접목된 버전이다.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노홍철, 길, 하하 등 7명의 멤버 각각의 특징을 살려 멤버별 각 1종씩 총 7종의 상품을 선보이며 각각의 상품은 총 12개로 제작됐다. 무한도전 사운드콘은 멤버들이 실제 육성으로 유행어를 녹음했다.

이번 무한도전 사운트콘은 ‘스티콘’에 멤버들의 목소리와 모션 종류를 추가해 출시한 것으로, 앞서 출시한 ‘애니콘’의 반응에 보답하고자 제작됐다.
카카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9일까지 이벤트를 펼친다. 무한도전 사운드콘 7종을 모두 구매한 사용자 중 10명을 추첨해 무한도전 피규어 세트, 1종 이상 구매자 중 100명을 추첨해 무한도전 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무한도전 사운드콘은 카카오톡>더보기>아이템스토어에서 30초코에 구입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다양한 사운드와 모션이 접목된 ‘사운드콘’은 캐릭터 각각의 특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이점이 있어 스타 이모티콘 제작에 특히 활용도가 높다”며 “‘무한도전’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스티콘’뿐만 아니라, 채팅에 재미를 더하는 다양한 재미요소가 결합된 이모티콘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fj@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