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정자랑 인턴기자] 넥슨이 29일 자사의 온라인 게임 4종에서 깨끗하고 건강한 게임 문화 정착을 위해 ‘굿 게임 이용 캠페인’을 다음달 1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게임 이용자들의 불법 프로그램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기획됐다. 캠페인은 넥슨의 대표 온라인 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와 ‘크레이지아케이드 비엔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4개 게임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유저들은 넥슨 홈페이지에서 ‘굿 게임 이용 캠페인’ 홍보영상을 개인 블로그 및 SNS등에 게재하고 해당 URL을 댓글로 남기거나 영상을 자신의 넥슨홈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넥슨 캐시를 지급받는다. 홍보영상은 불법 프로그램, 비속어, 계정공유, 온라인 사기 피해 방지를 주제로 제작됐다.

또 ‘카트라이더’ 및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 온라인상에서 유포되고 있는 불법 프로그램을 신고하는 유저들에게 넥슨 캐시 및 캠페인 엠블럼도 제공한다.
김진선 넥슨네트웍스 캐주얼/FPS운영팀 실장은 "넥슨과 이용자들이 함께 힘을 모아 불법 프로그램의 이용을 막고 올바른 게임매너를 만들어 나가고자 캠페인을 시작했다”며 "’굿 게임 이용 캠페인’에 대한 유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luckyluc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