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해도 한 달 밖에 남지 않았다. 슬슬 여기저기서 각종 연말 모임이 하나 둘 잡히고 그 동안 자주 보지 못하던 친구, 동료들과의 약속도 빈번해지는 시기이다. 이런 시기에 대부분의 여자들은 그 자리에서 주인공이 되고 싶기 마련.
하지만 그때마다 드레스를 바꿔서 연출하기는 현실상 어려움이 있을 뿐 아니라, 비슷비슷한 스타일에 나만의 개성을 보여주기도 힘들다. 이럴 때 스타일리시한 모습으로 타인의 시선을 사로잡음과 동시에 우아한 매력을 드러낼 수 있는 비법은 바로 주얼리 선택에 달려 있다.
▲ 화려하고 볼드한 실버 크리스털 주얼리로 주인공 되기


세련되고 시크한 느낌을 주는 크리스털 주얼리는 모든 여자들이 손꼽는 주얼리 중 하나다. 특유의 반짝거림으로 어느 의상에나 우아하게 어울릴 뿐 아니라 조명 아래서 다양한 각도에 반사되는 빛의 움직임은 섹시한 느낌마저 들게 한다.
부드러운 여성미와 세련된 느낌을 동시에 연출 할 수 있는 실버 크리스털 주얼리는 연말 파티룩에 매치하기 최적의 아이템이다. 특히 노출이 있는 과감한 의상을 선택한 이라면 볼드하고 화려한 스타일의 실버 크리스털 주얼리를 적극 활용해 보길.
허전한 노출 부위를 감싸주는 역할 뿐 아니라 작은 액세서리들과 함께 믹스 매치해 연출한다면 전체적인 스타일에 에지를 줄 수 있다. 또한 같은 컬러로 여러 개 겹쳐 화려한 느낌을 주거나 도회적인 느낌의 시계와 함께 착용하여도 멋스럽다.
▲ 고혹적인 컬러의 유색 주얼리로 스타일 살리기

호텔이나 연회장 등 격식 있는 장소에서 진행되는 연말 파티에서는 디자인이 세련돼 보이는 미니멀 하거나 심플한 디테일의 블랙이나 모노톤 의상을 주로 선택하기 마련. 이러한 스타일링에서 남들과 차별화된 나만의 매력을 어필하기 위해서는 색상 있는 주얼리를 선택해 확실한 포인트를 주는 것도 한 방법이다.
블랙, 레드, 핑크 등 다양한 유색 액세서리는 실버 주얼리에서는 느낄 수 없는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이 있다. 단 이러한 유색 주얼리는 컬러 자체에서 오는 화려함이 있기 때문에 디자인은 심플하면서 클래식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주얼리 외에 다른 액세서리는 최대한 배제시켜 주얼리 자체만의 매력을 드러내도록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jiyoung@osen.co.kr
스와로브스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