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겉과 속을 위한 ‘아름다운 공생 법칙’
OSEN 최지영 기자
발행 2012.12.03 12: 26

뷰티 트렌드는 IT 트렌드보다 훨씬 빠르게 변화하고 발전한다. 이에 뷰티 마니아들을 충족시키기 위한 뷰티계의 고민도 이만 저만이 아니다. 과거 여성들이 단순히 예쁘고 유명한 모델이 광고하는 화장품에 관심을 가졌다면, 최근에는 화장품에 들어가는 성분 하나 하나를 꼼꼼히 체크할 수 있을 정도로 뷰티 마니아들의 화장품 상식은 이미 전문가 수준이다.
몇 해 전부터는 ‘먹는 화장품’도 인기다. 화장품을 바르기만 해서는 부족하다는 뷰티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콜라겐, 비타민C, 히알루론산 등 먹는 화장품을 섭취하는 여성들도 늘고 있다.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식습관까지 관리해서 안과 밖으로 균형적인 아름다움을 찾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점점 공감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최신 뷰티 트렌드를 증명이라도 하듯 최근에 바르는 화장품과 먹는 화장품(건강기능식품)을 통합한 브랜드까지 론칭했다. 30일 방송된 JTBC의 뷰티프로그램 ‘뷰티업’에서는 피부 겉과 속을 동시에 관리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 ‘헬스 앤 뷰티 토탈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요가 트레이너 3인이 각자가 가진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출연했다. ‘오마이비’ MC(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승원, 배우 최필립, 헤어아티스트 서일주 원장)들이 이들의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승원 실장은 “완성도 높은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건강한 피부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며 “화장품만 바를 것이 아니라 화장품으로 채워줄 수 없는 부분은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섭취함으로써 피부 겉과 속을 동시에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뷰티업 프로그램에서 추천한 제품은 헬스&뷰티 통합 브랜드 어바웃미의 8가지 피부 고민을 관리해주는 화장품 멀티사인즈 8과 건강기능식품 뷰티사인즈 포뮬라.
멀티사인즈 8은 레티놀 이후 주목 받고 있는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 ‘이데베논’이 함유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로얄젤리, 비타민 B9의 성분이 보습력과 피부탄력, 모공케어 등에 효과적이다. 뷰티사인즈 포뮬라는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주 원료인 N-아세틸글루코사민, 히알루론산, 석류농축액 등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jiyoung@osen.co.kr
어바웃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