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마구마구' 동계훈련 돌입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2.12.05 10: 30

[OSEN=최은주 인턴기자] CJ E&M 넷마블이 온라인야구게임 '마구마구'의 대폭적인 2013년 리뉴얼을 계획하고 있으며 내년 시즌을 대비한 이벤트도 펼친다.
넷마블은 지난 11월 초에 열린 이용자간담회에서 내년 진행될 '마구마구' 리뉴얼에 대한 내용들을 일부 공개했다.
캐릭터 및 구장 그래픽 전면 리뉴얼을 포함해 게임 내 UI의 개선, 애니메이션 추가, 매칭시스템 개선, 신규 콘텐츠 추가를 선보였다.

넷마블 관계자는 "기존 '마구마구'의 특징들을 계승하면서 자연스럽고 역동적인 애니메이션으로 캐릭터나 구장 등을 전면 리뉴얼하고 애니메이션도 보다 역동적으로 구현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내년 상반기 중으로 이와 관련된 리뉴얼을 할 예정이다. 또한 4일 오후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내년 야구시즌을 위한 동계훈련 이벤트도 펼친다. 기존 마구마구 이용자들에게 이벤트 기간 내에 '마구마구'에 접속만 하면 배지현 치어리더 카드, 소울즈 액세서리 세트, 조합행운권, 주간재훈련권 총 4종의 아이템을 증정한다.
게임 복귀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KBO∙MLB의 다양한 팀 세트덱을 지급한다. '우선매칭' 시스템으로 컴백이용자들끼리 대결을 벌일 수 있도록 했으며 게임 보상도 3배로 확대했다.
동계훈련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동계훈련 포인트'도 있다.
이 포인트는 매일 매일 접속해 9이닝 플레이를 하거나 승을 따낼 경우 1일 1회 지급된다. 이 포인트로 이용자들은 레어카드, 레전드카드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엘리트카트, 아이패트미니 등의 경품 행사에도 응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MLB 입성을 앞두고 있는 류현진 선수의 성공적인 입성을 기원해 이벤트기간 접속만 하면 LA다저스 소속의 엘리트, 레어, 스페셜 3개 등급의 류현진 이벤트카드 5개도 지급한다. 용병으로 영입시 영입비용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지종민 넷마블 본부장은 "이번 동계훈련 이벤트는 2013년 시즌을 대비해 이용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요소들만을 골라 진행한다"며 "내년 시즌 큰 변화를 맞이할 '마구마구'의 리뉴얼 버전에 대해서도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fj@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