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뿌리기 전 ‘제취’가 우선
OSEN 최지영 기자
발행 2012.12.06 15: 03

체취관리에 신경 쓰는 사람이 늘면서 몸에서 나는 악취를 제거해주는 제취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향수의 주 구매층이 여성과 20~30대 젊은 층이 주 고객인데 반해, 제취제는 남성과 중장년층의 수요가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
입 냄새를 없애기 위해 구강청정제를 사계절 상비하고, 여름철 땀 냄새를 막기 위해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는 것은 이제 기본이다. 담배냄새 제거제와 정수리냄새 제거제와 같은 이색 틈새상품까지 쏟아지고 있다.
애경에스티 마케팅영업팀 박근서 팀장은 “향수를 뿌리기 전에 몸에서 나는 악취를 제거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국내 체취관리제 시장이 ‘향기’에서 ‘제취’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냄새에 점점 더 민감해지고 있는 만큼 제취제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담배냄새 제거제
옷에 밴 담배냄새는 본인뿐 아니라 주변사람까지 불쾌하게 만든다. 냄새가 잘 빠지지 않는 물질 대부분은 분자량이 큰데, 담배의 성분 중 타르도 분자량이 크기 때문에 옷에 달라붙으면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담배냄새 제거를 위해서는 일반탈취제가 아니라 담배냄새 제거에 적합하게 만들어진 전용 제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애경에스티의 에어테라피 방향소취제 홈즈 에어후레쉬 소취력 담배냄새 제거용은 담배냄새에 특화된 방향소취제이다. 녹차카테킨과 미네랄 성분의 특수 소취 입자가 공기 중의 악취입자와 화학적으로 결합해 좋은 향기입자로 바꿔주는 페어링(pairing) 소취효과가 뛰어나다.
강력한 제트분사의 에어로졸 타입 제품으로 분사와 동시에 공기 중의 담배냄새를 순식간에 제거해주기 때문에 급한 손님 방문 등에 특히 유용하다. 민트향과 오렌지스카시향의 2가지 타입이 있다.
▲ 정수리냄새 제거제
두피에서 분비되는 피지와 노폐물이 공기 중의 세균과 뒤섞이고 산화되면서 발생하는 정수리냄새는 대부분의 사람에게 참기 힘든 고약한 느낌을 주기 마련이다.
동성제약의 동성 데오스칼프는 스프레이 타입 정수리 소취제다. 프랑스 향료회사 샤라보에서 개발한 특수 디지털 퍼퓸을 사용해 정수리 악취의 원인물질인 아민이나 메르캡탄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헤어미스트를 사용하듯이 냄새 나는 정수리 부위에 뿌려주면 되는데, 1회 사용만으로도 장시간 소취 효과가 지속된다. 백허그를 부르는 향, 키스를 부르는 향, 자신감을 부르는 향 등 3가지 향이 있다.
▲ 발 냄새 제거제
오래 서서 일하거나 외근이 잦은 직업을 가진 사람에게 발 관리는 필수이다. 신발을 신고 활동하다 보면 통풍이 잘 안 돼 땀이 차기 쉽고 세균에도 취약해 꼬리한 발 냄새를 유발하기 때문.
애경의 샤워메이트 아이스쿨링 민트&자몽 풋 클린 젤은 물로 씻어낼 필요가 없는 바르는 타입의 발전용 세정제이다. 민트와 멘톨 등의 쿨링 시너지 성분이 냄새 나고 끈적이는 발을 상쾌하고 보송보송하게 가꿔줄 뿐 아니라 알로에와 글리세린의 보습 성분이 겨울철 거칠어지기 쉬운 발을 부드럽게 감싸준다.
신발에 밴 발 냄새를 방치한 채 발만 깨끗이 씻는다고 발 냄새가 없어지지 않는다. 특히 통풍과 습기에 취약한 부츠의 경우 냄새관리가 필수. 부츠 구조상 악취와 습기에 취약하기 때문이다.
홈즈 제습력 부츠용은 부츠 전용 제습제로 부츠 안에 넣어두는 것만으로도 습기와 냄새는 물론 세균까지 없애준다. 부츠 속 발가락 끝 부분까지 삽입되는 얇고 기다란 직사각형 모양의 제품으로 접어서 사용할 수 있어 롱부츠는 물론, 앵클부츠, 운동화 등 다양한 종류의 신발에 사용할 수 있다.
▲ 입 냄새 제거제
입 냄새가 나면 대인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자신감도 떨어지게 마련이다. 그렇다고 하루 종일 칫솔을 입에 물고 다닐 수도 없는 노릇. 이럴 때 휴대형 구취제거제는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입 냄새 관리에 도움을 준다.
씨엘팜의 애니센스는 녹여 먹는 필름 형 구강청량제로 휴대가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식사 후는 물론 입 냄새가 신경 쓰이는 다양한 상황에서 한 장씩 뽑아 입 안에서 살살 녹여주면 구취는 사라지고 상쾌함만 남는다.
jiyoung@osen.co.kr
애경에스티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