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시즌부터 K리그 2부리그에 참가하는 고양 Hi FC(이하 고양)가 12일 구단 공식 엠블럼을 발표했다.
고양은 새 엠블럼 선정을 위해 지난 10일까지 19일 동안 고양 시민, 축구팬, 각계 명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가장 많은 38%의 지지율을 받은 엠블럼을 최종 선택했다.
이번에 선정된 엠블럼은 고양의 마스코트인 독수리와 고양시의 대표적 상징인 꽃을 형상화해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가 강조됐으며, 고양은 이 엠블럼에서 주로 사용된 빨강과 진한 남색 컬러를 새 유니폼의 주요 디자인 요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고양은 “엠블럼을 확정하면서 팬들과 소통에 더 탄력을 받게 됐다”면서 “앞으로 이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당초 온-오프라인 통틀어 1만명 가량을 목표로 했던 고양의 엠블럼 선정 이벤트는 예상보다 적은 인원이었지만 총 5193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를 위해 고양은 구단 공식 블로그를 통한 온라인 투표 외에 고양시청과 각 구청 및 주민센터, 경기장 근처 학교 등에서 고양 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K리그 시상식에서도 K리그 선수들과 축구계 인사들에게 설문을 실시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온라인 투표에 대한 경품 당첨자는 오는 20일 고양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nomad7981@osen.co.kr
고양 Hi F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