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채널 엠넷 ‘슈퍼스타K4’의 홍대광이 자신의 이름을 건 데뷔앨범을 발매한다.
홍대광은 올 상반기 중 데뷔앨범을 발표하며 본격적으로 가수의 길을 걸을 예정이다. 당초 예정됐던 기획사 결정을 뒤로 하고 자신의 음악 색깔을 먼저 펼치고 싶다는 판단 하에 다른 TOP12 멤버들과는 다른 과감한 도전을 하게 된 것.
홍대광은 ‘슈퍼스타K4’ 출연을 기점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음악 활동을 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해온 끝에 자신의 이름을 건 데뷔 앨범을 우선적으로 발매해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기로 결정했다. 홍대광은 이를 통해 그만의 색깔을 살릴 수 있는 음악을 선보이며 작사와 작곡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홍대광은 “지난해 버스커버스커의 데뷔 앨범을 통해 진정성 있는 음악이 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고 용기를 얻었다. 나 또한 서투르지만 나만의 음악 색깔을 하루 빨리 세상에 펼쳐 보이고 싶다. 데뷔 앨범을 통해 한층 성장한 홍대광의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홍대광을 비롯한 '슈퍼스타K4' TOP12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해 온 CJ E&M은 “참가자들이 음악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오디션 주최사의 역할이라 생각한다. 진정성이 느껴지는 보컬리스트 홍대광의 음악 행보에 걸맞은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대광은 오는 16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무대에서 열리는 故 김광석의 추모 콘서트 ‘김광석 다시 부르기 2013’에 참가한다.
mewolong@osen.co.kr
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