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예능프로그램 '일요일N tvN-더 로맨틱 & 아이돌'(이하 로맨틱 아이돌)이 오는 10일을 끝으로 당분간 방송을 중단한다. 현재 후속 프로그램은 정해지지 않은 상황이다.
'로맨틱 아이돌' 측은 4일 오후 OSEN과 통화에서 "방영 중인 2기를 끝으로 당분간 새 시즌 제작 계획이 없다. 종영이라고 보기는 힘들다. 언제든 새 시즌이 시작될 수 있으나 최소한 올해 내 방송을 재개할 가능성이 낮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일요일N tvN' 이명한 CP는 "5~6주 정도 준비 기간을 갖고 3월 말 정도 '더 로맨틱 & 아이돌'을 대신할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로맨틱 아이돌'은 낭만의 섬 제주도를 배경으로 3박 4일 간 반쪽 찾기에 나선 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모습을 영화 같은 화면으로 담아낸 리얼리티 프로그램. 시즌1에서는 박형식(제국의아이들), 남지현(포미닛)이 운명 같은 인연을 이어가며 시청자들의 큰 성원 속에 커플로 연결된 바 있다.
현재 방영 중인 시즌2에서는 예원(쥬얼리)와 종훈(FT아일랜드), 민혁(비투비), 지원(스피카), 지나 등이 얽히고 설킨 러브라인을 그리며 흥미진진한 상황을 연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 타깃 시청층에서 특히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충성도 높은 팬덤을 보유한 아이돌그룹인 만큼 팬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낳았다.
plokm02@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