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설예능, 아이돌 등골 뽑거나 빨대 꽂거나
OSEN 표재민 기자
발행 2013.02.04 17: 38

지상파 3사의 설 특집 예능 프로그램의 윤곽이 드러났다. 올해도 어김 없이 아이돌이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은 빠지지 않으며, 자사 인기 예능 프로그램의 확장판도 이어진다. 새로운 프로그램은 전혀 없지만, 그래도 보게 되는 지상파 3사 설 특집 예능 프로그램을 살펴봤다.
# 아이돌 없으면 어쩔 뻔 했나?
일단 KBS는 아이돌을 내세운 두 개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아이돌그룹 15팀이 3팀으로 나뉘어 트로트 대결을 벌이는 ‘아이돌 가요무대’가 KBS 2TV를 통해 오는 11일 오전 9시 40분에 방송된다. 남희석과 박은영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는다. 짝짓기 프로그램도 있다. KBS 2TV ‘최고의 커플 미녀와 야수’는 여자 아이돌 10명과 남자 개그맨 10명이 커플을 이루는 과정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으로 오는 11일 오후 7시 20분에 전파를 탄다.

명절마다 아이돌그룹의 체력관리를 도맡아했던 MBC는 올해는 ‘아이돌스타 육상, 양궁 선수권대회’를 오는 11일 오후 5시에 135분에 걸쳐 방송한다. 150여명의 아이돌들이 70m 달리기, 허들, 높이뛰기, 경보, 400m릴레이, 양궁 경기 등을 펼칠 예정이다. 이휘재, 전현무와 함께 2AM 조권과 비스트 양요섭이 MC를 맡았다.
아이돌그룹의 일상을 담는 프로그램도 있다. MBC는 오는 10일 오전 0시 40분에 샤이니가 3박4일 동안 휴가를 즐기는 여행기를 방송한다. 프로그램 이름은 ‘샤이니의 어느 멋진 날’로 샤이니가 자유롭게 휴가를 보내는 모습을 그대로 내보낸다.
# 인기 예능에 빨대 꽂은 특집
KBS는 오는 11일 오후 4시 20분에 ‘개그콘서트’ 미방영분을 ‘당신이 한번도 보지 못한 개그콘서트’라는 이름으로 공개한다. 그동안 녹화된 내용 중 방송에 나가지 않았거나 조기 폐지된 코너들을 편집해 방송된다. 개그맨들과 담당 PD의 뒷이야기 등이 담기는 코멘터리 형식이 될 예정이다.
SBS는 ‘짝’의 연예인판인 ‘스타애정촌’과 ‘정글의 법칙’의 아이들판인 ‘정글의 법칙K’를 준비했다. 오는 11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되는 ‘스타애정촌’은 짝을 찾기 위한 남녀 스타 10명이 함께 할 예정. 데니안, 이켠, 제이윤, 김민수, 박휘순, 김헤진, 정소영, 송은채(강은비), 안영미, 선우 등이 출연한다.
‘정글의 법칙K’는 ‘붕어빵’에 출연 중인 정종철, 박남정, 염경환, 이정용, 조혜련의 자녀들이 정글 모험을 떠나는 과정을 담는다. 난생 처음 부모를 떠나 정글에 입성한 아이들의 포복절도 정글 체험기는 오는 11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 명절은 새로운 예능프로그램 실험대
명절은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이 방송되기 전에 최종점검을 받는 곳이기도 하다. MBC는 올해 두 편의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을 설 특집으로 편성, 시청자 반응에 따라 정규 편성 여부를 결정한다는 계획이다.
다큐와 예능 프로그램을 결합한 KBS 2TV ‘인간의 조건’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MBC도 다큐 예능 프로그램 1편을 내놓는다. 오는 10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되는 ‘남자가 혼자 살 때’가 주인공. 각기 다른 이유로 나홀로 살아가는 김태원, 이성재, 한상진, 김광규, 데프콘, 서인국의 일상을 담아 진솔한 모습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경규의 4년 만에 MBC 복귀작이라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는 푸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내 영혼의 밥상’은 오는 11일 오후 8시 50분에 전파를 탄다. '내 영혼의 밥상'은 시청자의 사연을 듣고 꼭 먹을 음식을 선정해 MC들이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가 음식을 먹어보는 프로그램. 이경규와 함께 이수근, 노홍철, 강소라가 MC를 맡았다.
jmpyo@osen.co.kr
'아이돌 육상 양궁 선수권 대회'(위)와 '정글의 법칙K'(아래) / MBC, SBS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