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中 SNS 팔로워 국내 연예인 중 '최다' 기록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3.02.06 09: 14

  가수 싸이가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에서 한국 연예인 중 가장 많은 팔로워 수를 기록했다.
싸이는 지난해 11월 8일 웨이보를 개설, 현재 오픈 3개월 만에 790만이 넘는 팔로워 수를 기록했다. 이는 기존 한국 연예인 중 최대 수치다.
싸이는 지난 1일 중국 진출 첫 무대인 ‘동방위성 춘제완후이’ 녹화에 참여해 중국 톱스타 린즈링과 함께 말춤을 선보이며 활발한 프로모션을 펼친 바 있다. 이러한 활발한 활동에 따라 그는 빠른 시일 내에 한국 연예인 최초로 웨이보 팔로워 천만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울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3일 미국 최대 스포츠 이벤트인 슈퍼볼(Super Bowl)을 통해 싸이의 첫 미국 광고인 ‘원더풀 피스타치오’가 공개됐다. 해당 광고는 초당 1억이 넘는 고가의 광고라 국내에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한편 싸이는 중국일정을 마치고 오는 8일 브라질 카니발 축제에 참석한다. 그 뒤 설 연휴기간에는 말레이시아로 건너가 페낭주에서 열리는 춘제 파티에 참여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한편, 싸이는 오는 25일 박근혜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해 국내 팬들 앞에 설 예정이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