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P,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1위..깜짝쇼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3.02.22 09: 16

그룹 B.A.P(비에이피)의 ‘원샷(ONE SHOT)’이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했다. 
미국 빌보드의 3월 2일자 월드 앨범 차트에 따르면 B.A.P의 두 번째 미니앨범 ‘원샷'이 차트 진입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는 북미 지역에서의 앨범과 음원 판매량을 취합하는 넬슨 사운드스캔(Nielsen SoundScan)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발매되어 통상 영어가 아닌 언어로 가창된 노래들을 대상으로 한 차트다.

앞서 B.A.P는 ‘원샷'으로 아이튠즈 힙합 앨범 차트(iTunes Store Top 10 Hip-Hop Albums)에서 미국 1위를 비롯, 전세계 11개국에서 10위권 안에 랭크돼 세계적인 인기를 예고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B.A.P는 신인들의 성장세를 보여주는 빌보드의 또 다른 차트인 ‘히트시커즈 앨범(Heatseekers Albums)’에서도 24위를 기록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오는 23일, 24일 양일간 서울 방이동 올림픽홀에서 펼쳐지는 B.A.P의 첫 단독 콘서트를 보기 위해 미국, 러시아, 일본, 중국 등에서 팬들이 속속 한국으로 입국하고 있다.
한편 B.A.P는 금주  첫 단독콘서트 ‘B.A.P 라이브 온 얼스 서울(B.A.P LIVE ON EARTH SEOUL)’을 개최, 강인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자작곡 무대 등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goodhmh@osen.co.kr
TS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