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겸 감독 세스 맥팔레인이 재치 만점 진행을 선보였다.
25일 오전 10시 30분(한국시간) 미국 LA 할리우드 돌비 씨어터(옛 코닥극장)에서 열린 제8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진행을 맡은 세스 맥팔레인이 배우들과 함께 무대를 꾸미며 웃음을 선사, 성공적인 첫 진행을 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세스 맥팔레인은 "당신이 어떻게 시상식을 망쳤는지 보여주겠다. 나는 당신의 가슴을 봤습니다"는 가사가 담긴 재치 있는 노래를 선보여 큰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샤를리즈 테론이 우아한 춤을 추고 있을 때는 노래를 불러 풍성한 무대를 꾸몄다. 이어 조셉 고든 래빗, 일라이저 우드와 노래와 함께 안무를 선보이며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앞서 맥팔레인은 미국의 인기 코미디 프로그램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aturday Night Live, SNL)'에 출연해 가수 싸이와 함께 코믹 연기를 펼쳐 눈길을 끈 바 있다.
맥팔레인은 배우와 영화 감독을 비롯해 성우, 애니메이터, 제작자, 가수 등 모든 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오랜기간 아카데미 시상식을 진행한 빌리 크리스탈의 뒤를 이어 얼마나 인상깊은 진행을 보여줄 지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인기 애니메이션 '패밀리 가이(Family Guy)'를 만들어낸 장본이며 최근에는 전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19금 성인 코미디 영화 '19곰 테드'에서 연출과 목소리 연기를 맡아 주목을 받았다.
한편 아카데미 시상은 작품상과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등 21개 부문에 대해 이뤄진다.
kangsj@osen.co.kr
NBC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