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컴백도 달라..괴물신인 맞네
OSEN 임영진 기자
발행 2013.03.09 10: 22

가수 이하이가 자신의 컴백 무대가 될 SBS 예능 프로그램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2'(이하 K팝스타2)에 곰곰이와 함께 무대에 오른다.
이하이는 10일 생방송되는 'K팝스타2'에 신곡 '잇츠오버(It's Over)'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던 대형 곰인형, 일명 곰곰이와 출연할 예정이다. 곰곰이는 뮤직비디오에서 '아이러브하이(I♥HI)'라고 적힌 티셔츠를 입고 나왔던 곰 인형으로, 실제 YG엔터테인먼트 사옥 위에 '잇츠오버' 프로모션을 위해 매달려 있었기도 해 팬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인사다.
이 곰곰이의 방송 출연은 'K팝스타2'가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일반 음악프로그램의 경우 조명 때문에 무대 위에 대형 곰인형을 설치하기가 곤란하기 때문. 'K팝스타2'는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부천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면서 극적으로 출연이 성사된 케이스다.

  
특히 이번 'K팝스타2'가 이하이의 첫 컴백 무대인 만큼 곰곰이 외에 그가 어떤 퍼포먼스를 선보일지도 관심사다. 지난해 발표한 데뷔곡 '1,2,3,4'에서 한 편의 뮤지컬 같은 무대 구성으로 화제를 모았던 이하이는 16세 소녀의 감성을 극대화한 안무와 업그레이드된 무대매너를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앞서, 이하이가 전문 음악 프로그램이 아닌 'K팝스타'를 통해 컴백을 결정한 데에는 자신을 가수의 길로 인도해 준 프로그램 'K팝스타'와 이 프로그램에 심사위원으로 출연 중인 소속사 사장 양현석 대표에 대한 보은의 의미가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하이는 지난 7일 정오를 기해 발표한 '잇츠오버'로 곧바로 주요 음원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이후 3일째 이 자리를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한편 '잇츠 오버'는 재즈(Jazz)와 리듬앤블루스(Rhythm and blues)가 합쳐진 일명 재지블루스 장르. 16세 소녀 이하이의 감성과 소울풀한 보이스를 극대화한 편곡을 특징으로 한다.
plokm02@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