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하이가 신곡 '잇츠 오버(It's over)'로 국내 음원사이트가 집계하는 8개 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하이는 지난 8일 멜론,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벅스, 몽키3, 다음뮤직, 네이버뮤직이 집계한 일간차트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이하이는 9일 오후 멜론, 멜론, 엠넷, 벅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올레뮤직의 실시간차트를 1위로 휩쓸고 있다. 그는 지난 7일 정오 '잇츠 오버'를 발표한 후 곧바로 주요 음원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이후 3일째 자리를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상태다.

지난 해 데뷔곡 '1,2,3,4'를 발표한 후 3주 이상 차트 정상에 머물며 '괴물신인'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던 이하이가 다시 한 번 신곡 '잇츠 오버'로 이름값을 하며 음원킬러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하이의 컴백무대는 오는 10일 방송되는 SBS 예능 프로그램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2'(이하 K팝스타2)가 될 예정이다. 이하이는 이 무대에 자신의 뮤직비디오에 등장했던 대형 곰인형, 일명 곰곰이와 함께 할 계획이다.
이번 'K팝스타2'가 이하이의 첫 컴백 무대인 만큼 곰곰이의 등장 외에도 그가 어떤 퍼포먼스를 선보일지가 관심사다. '1,2,3,4'에서 한 편의 뮤지컬 같은 무대 구성으로 화제를 모았던 이하이는 16세 소녀의 감성을 극대화한 안무와 업그레이드된 무대매너를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한편 '잇츠 오버'는 재즈(Jazz)와 리듬앤블루스(Rhythm and blues)가 합쳐진 일명 재지블루스 장르. 16세 소녀 이하이의 감성과 소울풀한 보이스를 극대화한 편곡을 특징으로 한다.
plokm02@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