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노리개', 크라우드 펀딩 31일로 연장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3.03.14 09: 24

마동석 주연 영화 '노리개'(최승호 감독, 제공 : ㈜조이앤컨텐츠그룹 / 제작 : ㈜마운틴픽쳐스)가 전국민적 성원에 힘입어 홍보비 마련을 위한 대국민 크라우드 펀딩 마감 기한을 3월 31일로 연장했다.
'노리개'는 암묵적으로 자행되어 온 이른바 '연예계 성상납' 문제를 수면 위로 다룬 국내 최초의 법정 드라마다. 제작과 투자, 캐스팅 단계부터 수많은 어려움에 부딪힌 바 있지만, 반드시 알려져야 할 진실이라는 관객들의 공감대 형성과 함께 2013년 대한민국을 분노케 할 최고의 화제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노리개'는 관객들의 개봉 지원으로 영화 홍보비를 마련하는 대국민 크라우드 펀딩 방식을 도입해 더욱 눈길을 끈다. '제작두레'로 불리기도 하는 크라우드 펀딩은 시민들이 직접 후원금을 마련하는 형식으로 이미 성공적인 몇몇 사례가 있다.

2013년 모두를 분노케 할 '연예계판 도가니'라 불리는 '노리개' 역시 같은 국민 참여 방식으로 홍보비를 마련하고 있는 것. 
'노리개' 개봉지원 프로젝트는 지난 2월 13일부터 시작해 진행 3일만에 모금액이 1천여만원을 넘어서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는 것은 물론,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전국민적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더불어 4월 18일 개봉일 확정과 함께 기존 3월 15일로 고지됐던 마감일까지의 모금 기간이 너무 짧다는 의견과 '노리개'가 더 많은 관객들에게 알려지고 성공적인 개봉을 하길 원한다는 후원자들의 수많은 요청과 문의가 쇄도했다.
이런 전국민적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노리개' 개봉 지원 프로젝트 모금 마감 기한은 3월 31일로 연장되었고, 남은 18일의 기간 동안 더욱 활발하고 적극적인 국민 참여가 기대되고 있다. 현재까지 '노리개'는 목표금액 1억 원 중 18%를 달성했다.
'노리개' 크라우드 펀딩은 굿펀딩 사이트(http://www.goodfunding.net)를 통해 진행되며, 최소 2,500원부터 참여 가능하다. 펀딩 금액에 따라 시사회 초대권 및 예매권, DVD, 사인포스터 증정을 비롯해 배우와 제작진이 함께하는 특별 감사 모임 초대 등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모금된 금액은 영화의 홍보에 필요한 제작물과 광고비, 시사회 개최 비용 등으로 사용 될 예정이다. 개봉은 4월 18일.
ny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