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8월 일본 전격 데뷔..솔로 입지 넓힌다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3.04.01 16: 33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오는 8월 일본에 데뷔한다.
지드래곤은 오는 8월 14일 일본에 솔로 앨범을 발표하며 전격 데뷔한다. 아직 앨범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일본에서 역시 지드래곤의 데뷔 소식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드래곤은 국내에서 '하트브레이커(HEARTBREAKER)’와 ‘원오브어카인드(ONE OF A KIND)’를 발표해 큰 인기를 얻은 바 있으며 각종 시상식에서 여러 상을 수상하는 등의 화려한 솔로 행보를 걸어왔다.

지드래곤은 일본 데뷔에 앞서 현재 개최되고 있는 첫 솔로 월드 투어 ’지드래곤 2013 월드 투어: 원 오브 어 카인드)'를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8개국 13도시에서 개최, 총 55만명의 관객을 동원할 예정이다.
특히 지드래곤은 오는 4월 6일부터 일본 후쿠오카 야후오쿠돔, 세이부 돔, 쿄세라 돔 오사카, 나고야 돔에서 한국 출신 솔로 아티스트 사상 첫 4대 돔 투어를 개최, 총 4도시 8공연으로 36만 여명을 동원한다.
앞서 지드래곤은 지난달 30일과 31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 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첫 솔로 월드투어의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으며 1일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신곡 ‘미치GO’를 첫 공개했다. 
goodhmh@osen.co.kr
YG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