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윗소로우, 신곡 '괜찮아 떠나'로 차트 상위권 안착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3.06.28 08: 38

그룹 스윗소로우가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 차트의 상위권에 안착하며 음원 강자로서의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 27일 정오 공개된 스윗소로우의 싱글 '4th #1 괜찮아 떠나'의 타이틀곡 '괜찮아 떠나'는 현재 멜론, 올레뮤직,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 각종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이는 같은 날 음원을 발표한 울랄라 세션을 비롯해 씨스타, 김예림, 로이킴 등 쟁쟁한 경쟁자들 사이에서 이룬 쾌거라 더 눈길을 끈다. 그간 방송활동보다는 양질의 음악 컨텐츠로 경쟁력을 길러왔던 스윗 소로우의 저력이 드러났던 부분.

무엇보다 이번 ‘괜찮아 떠나’의 음원차트 상위권 안착은 그간 감미로운 목소리로 따듯한 봄의 느낌을 노래했던 이들이 신나고 강렬한 리듬을 가미하면서 스윗 소로우 만의 여름을 보여주는 변신을 시도한 데서 이루어진 성과라 더욱 눈길을 끈다. 
소속사 뮤직앤뉴 측은 네이버 TV 캐스트 뮤직앤뉴 공식채널(http://tvcast.naver.com/musicnnew)과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music.itsnew), 멜론 등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윗 소로우가 전하는 여행과 관련된 재미있는 에피소드 영상들을 게재, 누리꾼들에게 노래가 전하는 메시지를 완벽하게 각인시켰다.
'괜찮아 떠나'는 일상의 무게에 지친 이들에게 모든 걸 훌훌 털어버리고 떠나라는 내용을 담은 것으로, '쿵쿵' 대는 킥 사운드와 곡 전반에 흐르는 '오웨오~'라는 가사 속에 묻어나는 스윗 소로우의 시원한 화음이 올 여름 더위를 날려주는 주문처럼 느껴져 인상적인 곡.
공개된 영상에는 여행 도중 들른 화장실에서 휴지가 없어 난감한 상황에 처한 성진환, 상사에게 꾸지람을 듣는 중에도 수영복을 입고 물총을 발사하는 여인의 환상에 빠진 송우진, 여행준비를 마쳤음에도 반려견을 홀로 두고 갈 수 없는 마음에 갈등하는 김영우 등으로, 여행을 갈망하는 이들의 마음을 리얼하고 코믹하게 그려내며 누리꾼들의 여행감성을 자극하는 동시에 웃음을 유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윗 소로우의 ‘괜찮아 떠나’를 접한 누리꾼들은 “스윗 소로우 말대로 괜찮으니까 떠나요!” “듣기만 해도 바다 여행 가는 기분” “‘오웨오~’가 귓가에 맴돈다”등의 글로 호응했다.
한편 스윗 소로우는 오는 7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내 88호수 수변무대에서 '2013 SUMMER VIVA!' 콘서트를 개최해 관객들과 즐거운 여름밤을 보낼 예정이다.
gat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