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FC, 후반기 상승세 속 연간후원제 큰 인기
OSEN 손찬익 기자
발행 2013.07.08 19: 59

지난 3월부터 가입 모집 중인 대구FC 연간 후원회원에 대한 지역 내 관심이 점차 고조되고 있다.
스페인 축구에 관심 있는 팬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소시오(Socio)'를 들어봤을 것이다. 클럽 멤버십 회원을 뜻하는 '소시오'는 FC 바르셀로나가 14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소시오 제도의 운영방식은 간단하다. 연회비를 납부하면 회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입장권 할인 등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구FC도 올 시즌부터 '소시오'와 비슷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바로 1만원이면 가입할 수 있는 '연간 후원회원제'이다. 대구FC는 올해 초 매년 출시하던 연간입장권을 폐지하고 후원회원제를 도입했다.
대구FC는 후원제를 통해 대구 시민과 기업이 '우리 지역의 구단', '내가 후원하는 구단'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불러 일으키고자 한다.
또한 시민의 힘으로 재정난을 극복하는 시민구단의 마케팅 모델을 실현하고 단계적인 홈경기 입장관중 유료화와 안정적인 홈경기 흥행을 함께 도모하고 있다.
특히 대구FC는 후반기 들어 홈 3경기 무패(홈 2연승), K리그 통산 100승 달성 등의 기록을 만들어 내며 백종철 감독의 'LTE축구'가 K리그 판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기 시작하면서부터 후원회원 가입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구FC는 후반기부터 보다 '우리 구단 대구FC 후원 1구좌 갖기 운동' 홍보에 박차를 가해 국내프로축구계에 새롭고 독자적인 모델을 정착시킬 계획이다. 대구FC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한 대구FC 후원회원은 크게 개인후원과 기업후원으로 나눠 모집중이다.
개인 후원은 1구좌 1만원이면 가입할수 있으며 △2013 입장권 2매 증정 △최대 70% 할인된 가격의 입장권 구매 △ 2013 대구FC 후원회원카드 증정 및 가입자 고유번호 발행 등 혜택이 제공된다.
기업 후원은 1구좌 100만원에 가입 가능하며 가입시 입장권 100매를 지급한다. 2013 대구FC 후원회원 가입은 대구FC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대구 지역 대구은행 전 지점에서도 가입할 수 있다. 또한 홈경기 당일 현장에서도 '팬 만족 데스크'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