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까지 ‘싱가포르 음식 축제’, 올해로 벌써 20주년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3.07.09 09: 25

싱가포르 최대의 식음료 축제인 ‘싱가포르 음식 축제 (Singapore Food Festival)’가 오는 28일까지 싱가포르 전역에서 개최된다.
매년 7월 개최되는 ‘싱가포르 음식축제’는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음식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지역 최대의 식음료 축제로 전세계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손꼽아 기다리는 미식행사이다.
행사기간 동안 마리나 베이를 따라 들어서는 ‘싱가포르 음식축제 빌리지 (Singapore Food Festival Village)’ 에서는 칠리크랩, 락사 및 로작 등 다양한 싱가포르 대표 음식을 맛 볼 수 있다.

특히 올해 ‘싱가포르 음식 축제’ 기간 동안에는 20주년을 기념하여 싱가포르 현지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20가지를 선보이는 ‘싱가포르 페이버릿 푸드 빌리지(Singapore Favorite Food Village)’도 열린다. 사전 온라인 투표를 통해서 선정된 20가지 싱가포르의 대표 음식을 가장 맛있게 요리하는 맛 집이 참가하는 ‘싱가포르 페이버릿 푸드 빌리지’는 마리나 베이 지역 베이 프론트 MRT 역에서 7월 12일부터 21일까지 싱가포르를 찾은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더불어 작년 6월 개장한 이색 식물원인 가든스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ay)를 비롯해 리틀 인디아(Little India) 등 싱가포르 내 주요 관광지와 문화지구에서도 다양한 시식 기회 및 이벤트를 선보여 싱가포르 전역이 음식 축제의 열기로 물든다.
‘싱가포르 음식 축제’ 기간 동안 싱가포르 최대의 쇼핑 이벤트인 싱가포르 대세일(Great Singapore Sale)도 열려 쇼핑과 미식 여행을 병행할 수 있다. 
싱가포르관광청은 공식홈페이지(www.YourSingapore.com)에 상세한 스케줄 등 주요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100c@osen.co.kr
싱가포르의 명물 칠리크랩. /싱가포르 관광청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