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통사들이 단순히 통신사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콘텐츠 생산·제공자로서도 자리매김하기 위해 애를 쓰고 있다. KT는 가족형 교육 콘텐츠에, SKT는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기 위해 필수 요소인 어학 콘텐츠에 초점을 맞췄다.
KT는 스마트 러닝 서비스 '올레스쿨 프리미엄'을 온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가족형 서비스로 새롭게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올레스쿨 프리미엄'은 월정액 5000원(부가세 별도)으로 교육 콘텐츠와 SNS 기반 학습 커뮤니티 및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러닝 서비스로, 초·중·고 학습 콘텐츠부터 인문, 어학, 취미 등 일반 성인 대상 자기계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가족 중 한 명만 가입해도 온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 5개의 스마트기기(타사 가입자도 가능)에서 동시 접속해 이용 가능한 '가족형 서비스'를 도입해 경제성과 편의성도 높였다.
올레스쿨은 안드로이드OS의 경우 올레마켓,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올레스쿨·올레스쿨 초등 앱을 다운받아 설치 후 이용가능하며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는 모바일 웹페이지(www.ollehschool.kr)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KT VG사업담당 최정윤 상무는 "올레스쿨 프리미엄이 이번에 온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가족형 스마트러닝 서비스로 재탄생해 고객 편의성과 효율성이 크게 좋아졌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학습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국내 대표 어학그룹인 파고다교육그룹과 ICT솔루션 사업 협력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9일 SK텔레콤 을지로사옥에서 가진 협약식에서 양사는 SK텔레콤의 ICT기술과 파고다교육그룹의 외국어 교육 콘텐츠 사업역량을 결합해 다양한 교육 기반 인프라 구축 및 교육 솔루션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파고다교육그룹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모바일화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토익은 물론 토익스피킹, 토플, 일본어 과목의 유·무료 모의고사 및 각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파고다교육그룹의 어학 테스트 전문 사이트 '테스트클리닉'을 어플리케이션 형태로 개발, 오는 10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신창석 SK텔레콤 기업사업1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파고다교육그룹의 우수한 콘텐츠에 SK텔레콤의 앞선 ICT기술이 더해져 국내 어학교육 발전의 새로운 계기가 마련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ICT기술을 통한 다양한 교육 분야 솔루션 개발에 적극 나서 교육 산업 활성화라는 사회와의 행복동행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fj@osen.co.kr
각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