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슈팀] iOS7 베타3가 출시 되면서 iOS7의 정식버전 출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iOS7의 정식버전은 9월 18일을 전후해 출시 될 것으로 예고 돼 있다. 현재까지의 개발 단계를 보면 9월 18일 정식버전 출시는 무난해 보인다. 베타버전이 2주에 한번 꼴로 착착 발표되고 있기 때문이다.
개발자들을 위해 배포 되는 베타버전은 정식버전을 위한 준비 단계로 베타버전을 통해 버그를 바로잡고 각종 기능과 UI에서 개선점을 찾아간다.

9일 배포된 베타3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머리동작 인식 기능과 뮤직 콘트롤, UI 인스톨 모양 등이 수정 됐다.
머리움직임을 인식하는 동작인식 기능을 좀 더 정교하게 수정됐으며, 음악 컨트롤 바에 음악위치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고 달력은 일정 미리보기가 가능해졌다.
앱 설치시 설치 정도를 보여주는 표시가 바 형태였던 것이 원 시계 모양으로 바뀌었다. 음악 앱과 아이튠즈 등 앱의 메뉴바도 모양이 개선됐다.
iOS7 베타3에 새로 추가된 기능은 없지만, 개발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여러 UI를 개선하고 동작인식, 시리 등의 기능들이 정교하게 수정됐다.
애플은 지난 6월 11일 개발자용 iOS7 베타버전을 공개한 뒤, 2주 간격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하고 있다.
osenhot@osen.co.kr
iOS7./애플 제공.